동물은 훌륭하다 캡처
태국 치앙마이의 라이징 스타 호랑이 ‘에바’와 ‘루나’가 등장했다.
독특한 동물을 소개하는 ‘애니퀴즈’에 호주에 서식하는 ‘웜뱃’이 등장했다. 둥근 체형과 친근한 얼굴로 MC들의 마음을 빼앗은 웜뱃은 특이한 대변 습관을 갖고 있었다.
정육면체 형태의 대변을 확인한 MC들은 “항문이 네모난가?”를 추측하며 어이없는 웃음을 터트렸다. 웜뱃의 특이한 대변 모양은 장 내벽의 형태가 특이해서 만들어지는 것으로 밝혀졌다.
태국에 위치한 코끼리 보호소가 공개됐다. 최근 태국에서는 탈것이나 동물쇼로 희생되는 코끼리 보호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보호 단체와 대중의 노력으로 희생되는 코끼리의 수는 크게 감소했다.
구조된 코끼리가 모여 지내는 보호소를 체험한 특파원의 영상이 공개됐다. 봉사활동을 통해 보호소에서 지내는 코끼리를 만난 특파원은 직접 만든 보양식을 챙겨주며 잊지 못할 추억을 쌓았다.
코끼리에 이어 태국 치앙마이 간판스타가 된 호랑이 자매 에바와 루나가 소개됐다. 에바와 루나는 돌연변이로 태어나 황금색과 흰색 털이 고르게 섞인 외모가 특징으로 그 무늬가 마치 커다란 고양이를 연상케 했다.
얼굴에 흰색 털이 많이 분포된 에바는 특유의 귀여운 표정으로 인기를 독차지했다. MC들은 “집에서 키우고 싶은 외모다.”라며 덩치만 커 보이는 고양이 외모의 에바에 환호했다.
KBS 2TV ‘동물은 훌륭하다’는 인간의 친구와 가족으로 함께하는 동물들과 웃고 우는 일상을 애니캠을 통해 들여다보며 반려문화 전반을 아우르는 프로그램이다. 다양한 반려동물과 반려인의 특별한 일상으로 따듯한 감동과 선한 영향력을 전한다.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30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