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뱅
하츠투하츠가 데뷔했다.
28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는 다양한 장르의 대중가요 및 최신 음악 정보를 전달하며 K팝의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라인업으로는 3WAY, 이진이,온앤오프, 김채원, 김보경, 규빈, XODIAC, RESCENE, ONE PACT, NouerA, LUN8, KiiiKiii, KickFlip, Hearts2Hearts, EVNNE, ARrC,A LL(H)OURS, 제로베이스원 등이 이름을 올렸다.
또 제로베이스원 'Devil Game', 'BLUE', 누에라 'N.I.N (New is Now)' 등 화려한 컴백 무대가 펼쳐졌다. 또한 키키의 'I DO ME', 하츠투하츠의 'The Chase' 등 데뷔 무대로 열기를 이어갔다.
이날 SM 신인 걸그룹이자 에스파의 동생 그룹으로 기대를 한몸에 받은 하츠투하츠가 데뷔무대를 꾸몄다. 하츠투하츠는 8인조 걸그룹으로, SM에서 8명 이상으로 구성된 다인원 걸그룹이 데뷔한 건 2007년에 데뷔한 소녀시대 이후 18년 만이다. 멤버는 지우, 카르멘, 유하, 스텔라, 주은, 에이나, 이안, 예온이다. 멤버들은 14~18세까지 전원 10대로 구성됐다.
하츠투하츠 첫 싱글 ‘The Chase’는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분위기의 타이틀곡 ‘The Chase’와 감성적인 보컬 하모니가 인상적인 수록곡 ‘Butterflies’(버터플라이즈) 총 2곡으로 구성되어 하츠투하츠만의 음악 세계를 만날 수 있다.
한편 KBS 2TV 뮤직뱅크는 KBS 월드 채널을 통해 전 세계 114개국에 방송된다. 뮤직뱅크의 1위를 가리는 뮤직뱅크 K-차트는 디지털 음원 60%, 방송 횟수 20%, K-POP 팬 투표 10%, 음반 5%, 소셜 미디어 5%가 합산되어 집계된다.
뮤직뱅크는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10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