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크
온앤오프가 뮤직뱅크 1위를 차지했다.
28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는 다양한 장르의 대중가요 및 최신 음악 정보를 전달하며 K팝의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라인업으로는 3WAY, 이진이,온앤오프, 김채원, 김보경, 규빈, XODIAC, RESCENE, ONE PACT, NouerA, LUN8, KiiiKiii, KickFlip, Hearts2Hearts, EVNNE, ARrC,A LL(H)OURS, 제로베이스원 등이 이름을 올렸다.
또 제로베이스원 'Devil Game', 'BLUE', 누에라 'N.I.N (New is Now)' 등 화려한 컴백 무대가 펼쳐졌다. 또한 키키의 'I DO ME', 하츠투하츠의 'The Chase' 등 데뷔 무대로 열기를 이어갔다.
이날 온앤오프 (ONF)의 'The Stranger' 무대도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리드미컬하면서도 온앤오프만의 펑키한 감성을 제대로 느낄수있는 곡이라는 소개처럼 에너지 있는 무대를 선사했다.
'The Stranger'는 펑키한 리듬이 돋보이는 팝 장르로, 넓은 음역대를 자유롭게 넘나드는 보컬이 인상적인 곡이다. 멤버들의 매력적인 음색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강한 흡인력과 '우리'만의 길을 가겠다는 온앤오프의 비장한 메시지를 담았다.
이날 뮤직뱅크 1위 후보에는 온앤오프의 ‘더 스트레인저’(The Stranger)와 아이브의 ‘레블 하트’(REBEL HEART)가 올랐다. 방송 말미 온앤오프가 1위로 발표됐다. 멤버들은 “먼저 이 상을 받게 노력해 주신 우리 퓨즈(팬덤명)들 너무 고맙다. 퓨즈들 노력 덕분에 이렇게 좋은 상 받았다”고 팬들에 감사인사를 전했다.
한편 KBS 2TV 뮤직뱅크는 KBS 월드 채널을 통해 전 세계 114개국에 방송된다. 뮤직뱅크의 1위를 가리는 뮤직뱅크 K-차트는 디지털 음원 60%, 방송 횟수 20%, K-POP 팬 투표 10%, 음반 5%, 소셜 미디어 5%가 합산되어 집계된다.
뮤직뱅크는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10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