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뱅
뮤뱅
한해와 문세윤이 뮤직뱅크 무대에 섰다.
21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는 다양한 장르의 대중가요 및 최신 음악 정보를 전달하며 K팝의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라인업으로는 전유진, 이진이, 윤수현, 우예린, 우디(Woody), 온앤오프 (ONF), 김채원, BlingoneXODIAC (소디엑), RESCENE(리센느), ONE PACT(원팩트), MADEIN, LUN8(루네이트), KickFlip(킥플립), I:MOND (아이몬드), EVNNE(이븐), ARrC (아크), ALL(H)OURS(올아워즈), 한해, 문세윤 등이 이름을 올렸다.
또 앤오프 The Stranger, 소디엑 TIME 2 SHINE, 루네이트 나비, 아크 nu kidz, 한해, 문세윤 '가르쳐줘' 등 컴백 무대가 Kpop 열기를 더했다.
이날 한해와 문세윤의 듀엣 무대도 관심을 끌었다. 두 사람은 듀엣 싱글 ‘가르쳐줘’를 발매하고 활동에 나섰다. 이날 두 사람은 래퍼와 개그맨을 뛰어넘어 환상적인 음악적 케미로 무대를 소화했다.
‘가르쳐줘’는 2000년대 초반 감성을 듬뿍 담은 R&B 곡으로, 지난 2024년 발매한 ‘샴페인(Champagne)’ 이후 약 9개월 만에 음악적 행보를 이어가는 한해와 그의 절친 문세윤의 개성 넘치는 음색이 어우러지는 곡이다.
남다른 예능감으로 유쾌한 케미를 선보이고 있는 한해와 문세윤은 이미 방송에서 완벽한 호흡으로 선보인 브라운 아이즈의 ‘벌써 일년’ 커버를 통해 유튜브 조회수 수천만뷰를 훌쩍 넘기며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한편 KBS 2TV 뮤직뱅크는 KBS 월드 채널을 통해 전 세계 114개국에 방송된다. 뮤직뱅크의 1위를 가리는 뮤직뱅크 K-차트는 디지털 음원 60%, 방송 횟수 20%, K-POP 팬 투표 10%, 음반 5%, 소셜 미디어 5%가 합산되어 집계된다.
뮤직뱅크는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10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