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뱅크
이븐이 뮤직뱅크 1위를 차지했다.
21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는 다양한 장르의 대중가요 및 최신 음악 정보를 전달하며 K팝의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라인업으로는 전유진, 이진이, 윤수현, 우예린, 우디(Woody), 온앤오프 (ONF), 김채원, BlingoneXODIAC (소디엑), RESCENE(리센느), ONE PACT(원팩트), MADEIN, LUN8(루네이트), KickFlip(킥플립), I:MOND (아이몬드), EVNNE(이븐), ARrC (아크), ALL(H)OURS(올아워즈), 한해, 문세윤 등이 이름을 올렸다.
또 앤오프 The Stranger, 소디엑 TIME 2 SHINE, 루네이트 나비, 아크 nu kidz, 한해, 문세윤 '가르쳐줘' 등 컴백 무대가 Kpop 열기를 더했다.
이날 1위 후보로는 이븐(EVNNE) 'HOT MESS'와 아이브(IVE) 'REBEL HEART'가 올랐다. 이날 이븐은 긍정적인 에너지로 무대를 장악했다. 지난 10일 네번째 미니 앨범 '핫 메스(HOT MESS)'를 발매한 이븐(EVNNE)은 꽉찬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8개월만 신곡인 '핫 메스'는 이븐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담은 곡이다. 타이틀곡 뿐 아니라 '벌스데이(Birthday)' '러브 라이크 댓(Love Like That)' '크라운(CROWN)' 등 각기 다른 매력의 수록곡까지 총 6곡이 담겼다.
이어 이븐은 이날 1위를 차지했다. 이븐은 데뷔 후 두 번째 공중파 1위를 기록했다. 멤버들은 "우리 엔브(팬덤명)들, 항상 저희 응원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저희한테 영광스러운 1등 안겨주셔서 감사하다. 항상 사랑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KBS 2TV 뮤직뱅크는 KBS 월드 채널을 통해 전 세계 114개국에 방송된다. 뮤직뱅크의 1위를 가리는 뮤직뱅크 K-차트는 디지털 음원 60%, 방송 횟수 20%, K-POP 팬 투표 10%, 음반 5%, 소셜 미디어 5%가 합산되어 집계된다.
뮤직뱅크는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10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