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뱅
씨아이액스가 강렬한 무대를 선보였다.
7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는 다양한 장르의 대중가요 및 최신 음악 정보를 전달하며 K팝의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라인업으로는 올아워즈, BOMIN(김보민), CIX, 아이브, Kandis, 킥플립, 엔싸인, 리센느, 러블레스, 마하, 강혜연, 미스김, 박민수, 박지현, 은혁, 킴미, 피스트범프 등이 이름을 올렸다.
또 올아워즈, 아이브, 은혁이 컴백 무대를 통해 새로운 음악적 매력을 선사했다. 또 킥플립과 CIX는 스페셜 무대를 통해 팬들을 만났다.
이날 CIX는 ‘THUNDER’의 강렬한 비트에 맞춰 역동적인 칼군무를 선보여 팬심을 흔들었다. 전반부의 유니크한 멜로디와 후반부 파워풀한 댄스가 퍼포먼스 강자 그룹의 매력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CIX의 이번 음반은 9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상위권에 올랐다. 또 타이틀곡 ‘THUNDER’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수 16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CIX의 굳건한 글로벌 화제성을 확인하게 했다.
한편 KBS 2TV 뮤직뱅크는 KBS 월드 채널을 통해 전 세계 114개국에 방송된다. 뮤직뱅크의 1위를 가리는 뮤직뱅크 K-차트는 디지털 음원 60%, 방송 횟수 20%, K-POP 팬 투표 10%, 음반 5%, 소셜 미디어 5%가 합산되어 집계된다.
뮤직뱅크는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10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