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은 훌륭하다 캡처
공룡의 후예로 불리는 베트남의 국보급 닭, ‘동타오’의 놀라운 비주얼이 공개됐다.
‘애니 퀴즈’ 코너에 멧도요가 독특한 움직임을 보이는 원인을 묻는 퀴즈가 공개됐다. 데프콘은 “구애의 춤이다.”라는 의견을 제시하며 정답을 확신했다. 김효진은 “소화를 시키기 위해 운동하는 것.”이라는 특이한 해석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정답 공개와 함께 멧도요를 노리고 있는 사냥개의 모습이 영상에 비쳤다. 풀숲 둥지에 몸을 웅크리고 은신해 있던 멧도요는 천적의 기운이 느껴지자 몸을 들썩거리며 둥지를 벗어났다.
얼핏 춤을 추는 것처럼 보였던 멧도요의 특이한 행동은 경계 행동이었다. 야생에서 포식자를 마주한 멧도요는 몸통을 들썩여 시선을 유도한 뒤 재빨리 날아가는 방법으로 둥지와 서식지가 발견되지 않도록 하는 것. MC들은 “춤 영상 배포가 시급하다.”라며 멧도요의 매력에서 헤어나오지 못했다.
페루 반대편 베트남에서 공룡의 후예로 불리는 독특한 닭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평범하게 생긴 닭 사육장을 지켜보던 MC들은 유난히 굵고 두터운 닭 다리의 비현실적인 비율에 놀라 할 말을 잃었다.
‘동타오’라 불리는 닭의 다리는 사람의 손목보다 굵었고 발바닥 또한 공룡의 발처럼 두껍고 큼직했다. 베트남에서 국보급 취급을 받고 있는 동타오는 마리당 180만 원이라는 놀라운 몸값을 자랑했다.
KBS 2TV ‘동물은 훌륭하다’는 인간의 친구와 가족으로 함께하는 동물들과 웃고 우는 일상을 애니캠을 통해 들여다보며 반려문화 전반을 아우르는 프로그램이다. 다양한 반려동물과 반려인의 특별한 일상으로 따듯한 감동과 선한 영향력을 전한다.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30분에 방송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