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교육대기획 – 클래스 업! 교실을 깨워라
EBS <교육대기획 – 클래스 업! 교실을 깨워라>가 2월 3일 저녁 6시 30분, AI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새로운 교육 현장을 조명한다. AI 기반 맞춤형 학습이 어떻게 학생들의 수업 참여도를 높이고, 교사들의 교육 방식을 혁신하는지 살펴본다.
이번 방송에서는 새롬고등학교 신태환 교사와 한율초등학교 신하은 교사의 수업을 소개한다. 신하은 교사는 학생들이 직접 교실 가구를 측정하고 AI 디지털교과서에 입력해 비례식을 배우는 활동형 수업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실생활 속에서 수학 개념을 자연스럽게 익히며, AI가 실시간 학습 피드백을 제공해 누구도 뒤처지지 않는 교실을 만든다.
EBS 교육대기획 – 클래스 업! 교실을 깨워라
고등학교 수학 교사 신태환 교사는 질문식 강의와 AI 디지털교과서를 접목한 ‘반반 수업’을 진행한다. 개념 설명 후 학생들이 직접 문제를 풀 때 AI 시스템을 활용해 개인별 난이도에 맞춘 문제를 제공하고, 실시간 학습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형 지도를 한다. 이를 통해 수학 포기자도 다시 공부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
AI 디지털교과서는 학습 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맞춤형 피드백을 제공함으로써, 교사와 학생이 더욱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방송은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교육 방식이 어떻게 학습 효율을 높이고, 학생들의 동기를 강화하는지 보여줄 예정이다.
[사진=EBS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