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어스가 신곡으로 활동에 나섰다.
17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는 다양한 장르의 대중가요 및 최신 음악 정보를 전달하며 K팝의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라인업으로는 13파운드, BOMIN(김보민), 황가람, 지원이, 정슬 feat.신동, 이진이, 이규라, 원어스, 완선&슬기, 오드유스, 양지은, 서이브, 브브걸 (BBGIRLS), 박지현, 박성온, 바다(BADA), XLOV(엑스러브), 아이브 등이 이름을 올렸다.
또 원어스, 완선&슬기, 브브걸, 아이브 등이 컴백 무대를 꾸며 새로운 음악으로 팬들을 만났다.
이날 원어스(서호, 이도, 건희, 환웅, 시온)는 스페셜 앨범 ‘Dear.M’의 타이틀곡 ‘IKUK’의 컴백 무대를 꾸며 눈길을 끌었다.
‘IKUK’는 원어스가 지난해 출연한 Mnet ‘로드 투 킹덤 : ACE OF ACE’ 파이널 생방송 경연에서 선보인 ‘I KNOW YOU KNOW’를 편곡한 버전이다. 펑키하고 그루브한 사운드 위 멤버들의 수려한 보컬이 돋보이는 곡이다.
이날 멤버들은 다섯 뱀파이어의 치명적인 유혹을 무대 위에 풀어냈다. 또한 경연보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한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선보여 팬심을 흔들었다. 뱀파이어 콘셉트에 어울리는 화려한 무대가 원어스의 매력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한편 KBS 2TV 뮤직뱅크는 KBS 월드 채널을 통해 전 세계 114개국에 방송된다. 뮤직뱅크의 1위를 가리는 뮤직뱅크 K-차트는 디지털 음원 60%, 방송 횟수 20%, K-POP 팬 투표 10%, 음반 5%, 소셜 미디어 5%가 합산되어 집계된다.
뮤직뱅크는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10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