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모의 죽음], [메두사], [성 마태오의 소명] 등 거장 ‘카라바조’의 마스터피스를 만나볼 수 있는 <카라바조의 그림자>가 22(수) 개봉을 앞두고 미술계 릴레이 GV 소식을 알리며 기대를 모은다.
<카라바조의 그림자>는 사형 선고로 인한 도피 생활 속에서도 수많은 명작을 완성한 이탈리아 화가 ‘카라바조’를 조명한 아트 시네마이다.
먼저 23일(목)에는 메가박스 성수에서 안현배 미술사가와 ‘트래블레이블’ 이용규 대표가 함께하는 GV가 개최된다. [미술관에 간 인문학자] 시리즈, [안현배의 예술 수업 1] 등 미술 저서는 물론, 메가박스 시네도슨트 프로그램 등 다양한 강연을 통해 예술 작품을 다각도로 풀이해 온 안현배 미술사가와 전시 [빛의 거장 카라바조 & 바로크의 얼굴들] 전담 도슨트이자 가이드 투어 전문 기업 ‘트래블레이블’ 이용규 대표의 만남은 <카라바조의 그림자> 속 ‘카라바조’의 드라마틱한 생애와 작품 세계에 대한 심층적인 토크를 예고하며 기대를 불러모은다.
1/25(토)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는 노성두 미술사가의 GV가 개최된다. 국내 서양 미술사의 대가이자 ‘카라바조’에 관한 논문으로 박사 학위를 취득하며 ‘카라바조’ 전문가로 꼽히는 노성두 미술사가는 풍부하고 친근한 해설을 통해 바로크 미술의 아이콘인 ‘카라바조’에 대한 관객들의 궁금증을 해소, 영화와 미술을 아우르는 유의미한 시간을 나눌 예정이다.
미술계를 인사들과 함께하는 릴레이 GV를 확정한 영화 <카라바조의 그림자>는 오는 1월 22일 개봉하여 관객들과 만난다.
[사진=영화사 진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