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 서울'의 1차 라인업이 베일을 벗었다.
서울관광재단과 KBS가 공동으로 기획 및 제작하는 케이팝 스타의 서울 탐방기 '플레이 서울(기획 유웅식, 연출 고국진)' 측은 26일 출연진 1차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라인업에는 최근 '엔시티 - 더 세컨드 앨범 레조넌스 파트1(NCT - The 2nd Album RESONANCE Pt.1)'을 발표하고 인기 돌풍을 이어가고 있는 NCT(엔시티)를 비롯해, 통통 튀는 매력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에서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오마이걸(OH MY GIRL), Mnet '로드 투 킹덤' 최종 우승 이후 신곡 '더 스틸러(The Stealer)'를 통해 케이팝 시장이 주목하는 대세 그룹으로 우뚝 선 더보이즈(THE BOYZ)가 이름을 올렸다.
또 지난 여름 핫&쿨 서머 송 '덤디덤디(DUMDi DUMDi)'으로 글로벌 인기를 얻으며 막강한 화력을 과시한 (여자)아이들과, '제로 : 피버 파트 1(ZERO : FEVER part.1)'을 통해 데뷔 2년 만에 글로벌 인기를 얻는 등 무서운 성장세로 주목받은 에이티즈(ATEEZ)가 합류했다.
'플레이 서울'은 전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케이팝 스타들이 글로벌 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서울을 대리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다양한 테마로 나뉜 서울을 직접 경험하고 이를 전 세계 팬들과 공유한다.
이들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어울리는 서울의 숨은 명소 찾기에 포커스를 맞춰 '안심할 수 있는 서울 관광'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플레이 서울'은 11월 중 KBS Kpop 유튜브 채널과 서울관광재단 유튜브 채널 VisitSeoul에 업로드되며 11월 22일부터 3주간 매주 일요일 오후 12시 20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 이후 KBS WORLD 채널을 통해 전 세계 117개국으로도 방송될 예정이다. (KBS미디어 정지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