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즈나가 활동에 시동을 걸었다.
29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는 다양한 장르의 대중가요 및 최신 음악 정보를 전달하며 K팝의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뮤직뱅크 라인업으로는 러브원, 배드빌런, 클라씨, 다이몬, 엔하이픈, 아이칠린, 이즈나, JAY B, NEXZ, NOWADAYS, TWS(투어스), WayV, YAOCHEN, 우수, 범진, 규현, 리베란테, 아이린, 에이스 등이 이름을 올렸다.
또 뮤직뱅크 컴백무대에서는 TWS(투어스), WayV, 규현 등이 새로운 곡으로 대중 앞에서 매력을 발산했다. 또 이즈나, 아이린이 핫 데뷔 무대를 꾸몄다.
이날 이즈나의 데뷔 무대는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즈나는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아이랜드2'로 결성된 팀으로, 마이·방지민·윤지윤·코코·유사랑·최정은·정세비 등 7인조로 구성됐다. 그룹 이름에는 언제든, 어디서든, 무엇이든 곧 '나'(N/a)로 정의된다는 자신감을 담았다. 7인의 이즈나는 서바이벌 오디션을 통해 선정된 만큼 빼어난 실력으로 신인의 포부를 무대에 선보였다.
음반에는 타이틀곡 '이즈나'(IZNA)를 포함해 5곡을 수록했다. 타이틀곡은 미니멀한 비트와 중독적인 후렴구가 특징으로 세상 모두를 놀라게 하겠다는 포부를 표현했다. 이지리스닝 댄스곡 '타임밤'(TIMEBOMB), '아이랜드2' 미션곡으로 선보였던 '드립'(DRIP)과 '페이크 잇'(FAKE IT)도 실었다. 음반 작업에는 빅뱅, 블랙핑크 등의 히트곡을 만든 스타 프로듀서 테디가 참여했다.
한편 KBS 2TV 뮤직뱅크는 KBS 월드 채널을 통해 전 세계 114개국에 방송된다. 뮤직뱅크의 1위를 가리는 뮤직뱅크 K-차트는 디지털 음원 60%, 방송 횟수 20%, K-POP 팬 투표 10%, 음반 5%, 소셜 미디어 5%가 합산되어 집계된다.
뮤직뱅크는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10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