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에스파(aespa)가 2024 MAMA AWARDS에서 대상을 포함한 6관왕에 오르며 글로벌 히트메이커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11월 22일부터 23일까지 일본 오사카 쿄세라 돔에서 열린 2024 MAMA AWARDS에서 에스파는 ‘Song of the Year’(올해의 노래), ‘Best Female Group’(베스트 피메일 그룹), ‘Best Girl Group Performance’(베스트 걸그룹 퍼포먼스), ‘Best Choreography’(베스트 안무), ‘Best Music Video’(베스트 뮤직비디오), ‘Fan’s Choice’(팬 초이스)까지 총 6개의 트로피를 거머쥐며 최다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에스파는 "올해 목표가 대상 수상이었는데 이렇게 이뤄 기쁘다. 데뷔 4주년을 기념하며 팬들에게 이 상을 선물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올해 정규 앨범 타이틀곡 'Supernova'로 멜론 주간 차트에서 15주 연속 1위를 기록하며 역대 최장기간 1위 신기록을 세운 에스파는 또 다른 타이틀곡 'Armageddon'과 미니앨범 'Whiplash'까지 잇따라 히트시키며 음악성과 대중성을 입증했다.
한편, 에스파는 오는 30일 열리는 ‘Melon Music Awards 2024’에 참석하며 활발한 연말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