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MAMA AWARDS가 다시 한 번 독보적인 스테이지로 팬들의 기대를 모은다. 한국 시간으로 오는 11월 22일 미국 LA 돌비씨어터에서 첫 무대를 열고, 같은 날 일본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챕터1’을, 23일 ‘챕터2’를 이어가는 형식으로 개최된다.
특히 올해는 세계적인 팝스타 브루노 마스(Bruno Mars)와 K-POP 대표 아티스트 로제(ROSÉ)의 합류 소식이 전해지며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브루노 마스는 ‘Just the Way You Are’, ‘Uptown Funk’ 등 수많은 히트곡을 보유한 싱어송라이터로, 전 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아티스트다. 로제는 블랙핑크 멤버로서뿐 아니라 솔로 활동에서도 글로벌 차트 석권과 기록적인 성과를 이어가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MAMA의 무대를 앞두고 공개된 두 사람의 협업곡 ‘APT.’는 발매 직후 국내외 음원 차트를 휩쓸며 돌풍을 일으켰다. 이 곡은 로제의 정규 앨범 **‘rosie’의 선공개 싱글로, 브루노 마스가 직접 프로듀싱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APT.’의 뮤직비디오는 경쾌한 멜로디와 재치 있는 영상미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브루노 마스와 로제의 무대는 22일 일본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열리는 챕터1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MAMA는 매년 새로운 시도를 통해 K-POP의 경계를 확장해온 만큼, 올해 역시 한계를 뛰어넘는 무대와 퍼포먼스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올해 시상식은 11월 22일 미국과 일본에서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된다. 레드카펫은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같은 날 오후 4시 시작되며, 챕터2는 23일 오후 1시에 열릴 예정이다.
[사진= CJ ENM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