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DREAM이 컴백했다.
15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는 다양한 장르의 대중가요 및 최신 음악 정보를 전달하며 K팝의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뮤직뱅크 라인업으로는 오드유스, 클라씨, 엔하이픈, 이펙스, NCT DREAM, 파우, 스테이씨, TIOT, 비비지, 이브, 에이티즈, 한가빈, 권인서, 데이차일드, 문종업, 민호, 버비, 범진, 아일릿, 케플러,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등이 이름을 올렸다.
또 뮤직뱅크 컴백무대에서는 에이티즈, 엔하이픈, NCT DREAM 등이 새로운 곡으로 대중 앞에서 매력을 발산했다.
이날 NCT DREAM의 컴백 무대는 큰 관심을 모았다. 타이틀 곡 ‘When I’m With You’를 통해 경쾌한 그루브가 잘 살아나는 무대를 선보였다.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인상적인 하우스 기반의 일렉트로닉 팝 곡으로, 가사에는 ‘DREAMSCAPE’에서 만나게 된 ‘너’에게 홀린 듯이 빠져들어가는 나의 모습과 ‘너’와 함께 할 때 느끼는 복합적인 감정을 표현했다.
더불어 ‘When I’m With You’ 퍼포먼스는 노래의 리듬에 맞춰 다 함께 뛰어노는 듯한 신나는 분위기로 구성, 경쾌한 스텝과 그루브, 섬세한 완급 조절이 돋보이며, 페어 안무와 과거 활동곡을 떠올릴 수 있는 동작까지 어우러져 NCT DREAM의 청량하면서도 파워풀한 매력을 동시에 느끼게 했다.
한편 KBS 2TV 뮤직뱅크는 KBS 월드 채널을 통해 전 세계 114개국에 방송된다. 뮤직뱅크의 1위를 가리는 뮤직뱅크 K-차트는 디지털 음원 60%, 방송 횟수 20%, K-POP 팬 투표 10%, 음반 5%, 소셜 미디어 5%가 합산되어 집계된다.
뮤직뱅크는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10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