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크의 여왕‘ 장도연X’MC계 떠오르는 샛별‘ 이찬원X(여자)아이들의 메인보컬이자 ‘비주얼 센터’ 미연X이비인후과 전문의이자 유튜버 겸 웹소설 작가 이낙준이 KBS 2TV 신규프로그램 ‘셀럽병사의 비밀’에 출연한다.
내달 10일 첫 방송되는 ‘셀럽병사의 비밀’은 셀럽들의 은밀한 생로병사를 파헤치는 대한민국 최초의 ‘의학 스토리텔링’ 예능이다. 세상을 떠난 유명인들의 파란만장한 삶과 죽음을 통해 멀게만 느껴졌던 질병과 의학지식을 흥미롭게 풀어낸다.
안정적인 진행력과 스토리텔링 능력으로 ‘대세 MC’로 거듭난 장도연은 ‘셀럽병사의 비밀’을 통해 ‘의학 스토리텔링’이라는 새로운 분야에 도전한다. 셀럽들의 인생사를 통해 파킨슨병, 위암 등 질병과 의학 상식을 파헤칠 예정이다.
아이돌 버금가는 팬덤을 소유한 이찬원은 그동안 ‘편스토랑’, ‘불후의 명곡’ 등 다수의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빛나는 가창력 못지않은 진행력을 뽐낸 바 있다. ‘셀럽병사의 비밀’에서는 특유의 진행 감각을 살려 셀럽들의 인생을 드라마틱하게 풀어낼 예정이다.
또한, ‘연애남매’, ‘혜미리예체파’ 등 다수의 예능 프로그램에서 톡톡 튀는 예능감을 쌓은 미연은 ‘셀럽병사의 비밀’을 통해 KBS 예능 첫 고정 출연에 나선다. 미연은 셀럽들의 빛나는 인생 뒤편에 숨은 인생사와 질병에 숨은 비밀을 특유의 공감 능력을 발휘해 풀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구독자 125만 명의 유튜브 채널 ‘닥터프렌즈’ 일원인 이낙준은 ‘셀럽병사의 비밀’을 통해 처음으로 예능 프로그램 고정 출연에 나선다. 의학 소재 웹소설을 집필하며 의학과 인문학의 결합을 시도해 온 이낙준은 셀럽들의 질병을 통해 대중들에게 낯선 의학 이야기를 흥미롭게 풀어낼 예정이다.
한편 KBS2TV ‘셀럽병사의 비밀’은 12월 10일 오후 8시 30분 첫 방송된다.
[사진=소속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