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윈드가 뮤직뱅크 1위를 차지했다.
18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는 다양한 장르의 대중가요 및 최신 음악 정보를 전달하며 K팝의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라인업으로는 BEWAVE, 82MAJOR, AB6IX, Billlie, CNBLUE,EPEX(이펙스), ITZY, JD1, KISS OF LIFE, ONE PACT(원팩트), SAY MY NAME, VANNER(배너), WHIB, Xdinary Heroes, Yang Kyle(양카일), YENA(최예나), 노매드(NOMAD), 더윈드(The Wind), 세븐틴(SEVENTEEN), 신유 등이 이름을 올렸다.
또 자유를 초월해 현실에서 꿈을 좇는 괴짜 아티스트 KISS OF LIFE, 솔직 당당한 독보적 존재감 AB6IX, 찬란히 빛나는 이야기와 음악으로 무장한 ITZY 등이 컴백 무대를 꾸몄다.
이날 뮤직뱅크 1위는 더윈드의 '반가워, 나의 첫사랑'이 차지했다. 더윈드는 1위 후보로 QWER '내 이름 맑음'을 꺾고 1위에 올랐다.
더윈드는 1위로 호명되자 놀라며 "상을 받게 될 줄 몰랐는데 받게 돼 너무 감사하다"고 했다. 이어 "이번 앨범 열심히 준비했는데, 항상 도와주시는 대표님, 데뷔부터 지금까지 앨범에 참여해 준 모든 스태프, 저희를 키워주신 부모님들, 사랑하는 위즈(팬덤명) 너무 고맙다. 사랑해"라고 울컥했다.
‘반가워, 나의 첫사랑’은 감성적인 멜로디 라인에 예쁜 가사가 어우러진 첫사랑 소환 곡이다. 더윈드는 특유의 청량한 유스틴(Youth+Teen) 에너지와 함께 첫사랑의 두근거리는 설렘을 표현하며 본연의 색깔과 감성을 더욱 매력적으로 전하고 있다.
한편 KBS 2TV 뮤직뱅크는 KBS 월드 채널을 통해 전 세계 114개국에 방송된다. 뮤직뱅크의 1위를 가리는 뮤직뱅크 K-차트는 디지털 음원 60%, 방송 횟수 20%, K-POP 팬 투표 10%, 음반 5%, 소셜 미디어 5%가 합산되어 집계된다.
뮤직뱅크는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10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