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ZY(있지)가 오늘(15일) 새 미니 앨범 'GOLD'를 발매하고 컴백한다.
최근 전 세계 28개 지역을 돌며 두 번째 월드투어 ‘본 투 비’를 성료한 ITZY는 오늘(15일) 오후 6시 새 미니 앨범 'GOLD'와 타이틀곡 'GOLD' 및 'Imaginary Friend'(이매지너리 프렌드)를 발표한다.
앨범 공식발매를 몇 시간 앞두고 오늘 오후,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서울 그랜드볼룸에서는 ITZY의 새 미니앨범 'GOLD'의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다. 예지, 리아, 류진, 채령, 유나 등 다섯 멤버의 포토타임에 이어 타이틀곡인 ‘GOLD’의 뮤직비디오와 'Imaginary Friend' 음원이 처음으로 공개되었다.
ITZY의 새 앨범 'GOLD'는 "Our World is still different"라는 테마를 기반으로 앨범 명처럼 찬란히 빛나는 ITZY의 이야기와 음악을 담았다. 'GOLD'는 앨범 명처럼 눈부시게 빛나는 ITZY의 이야기와 음악을 담았다. 진취적이고 유니크한 콘셉트로 뚜렷한 그룹 색깔을 구축한 이들은 “우리는 여전히 다르고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는 메시지를 앨범 전반에 녹여내 ITZY의 음악적 색채와 아이덴티티를 더욱 선명히 드러낸다.
유나는 “ITZY의 가장 빛나는 순간은 다섯 명이 완전체로 무대공연을 하는 순간이다. 이번에도 MIDZY(팬덤 이름)와 함께 빛나는 순간을 만들겠다.”며 “이번 앨범 준비하며 데뷔앨범 ‘달라달라’ 때의 감정을 느꼈다. 초심 잊지 않고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앨범에서는 데뷔 이래 처음으로 더블 타이틀곡을 선보인다. 타이틀곡 'GOLD'는 ‘너’를 만난 뒤 ‘나’의 세상이 완전히 뒤바뀐 순간의 벅찬 감정과 낯선 느낌을 반짝이는 ‘GOLD’에 빗대어 표현했다. 분위기를 압도하는 파워풀한 보컬 샤우팅과 카리스마 넘치는 래핑이 돋보인다. ‘GOLD’ 뮤직비디오는 금(GOLD)만을 쫓았던 이들이 ITZY를 만난 후 밝게 빛나게 된 스토리를 그려 세상에서 가장 빛나고 소중한 건 자신이라는 주체적인 메시지를 전한다.
또 다른 타이틀곡 'Imaginary Friend'는 감미로운 음색의 보컬 하모니가 어우러진 팝 댄스곡이다. 어느 날 환상 속에 나타나 나를 지켜주고 힘이 되어주겠다고 말한 이가 천사 또는 악마일지, 혹은 나 자신일지 경계가 모호한 노랫말이 청자들이 상상력을 극대화하며 듣는 재미를 배가한다.
화려한 작곡진이 크레디트에 이름을 올린 새 앨범 'GOLD'에는 두 타이틀곡을 필두로 'Bad Girls R Us'(배드 걸스 알 어스), 'Supernatural'(수퍼내츄럴), 데뷔 5주년을 기념한 팬송 'FIVE'(파이브), 'VAY (Feat. 창빈 of Stray Kids)'(배이), 전작에 수록된 'BORN TO BE', 'UNTOUCHABLE'(언터처블), 'Mr. Vampire'(미스터 뱀파이어), 'Dynamite'(다이너마이트), 'Escalator'(에스컬레이터)를 다섯 멤버의 목소리로 완성한 파이널 버전까지 총 11곡이 자리한다.
한편 ITZY의 새 미니 앨범 'GOLD'는 오늘(15일) 오후 6시에 정식 발매되며, 컴백 한 시간 전인 오후 5시에는 신보 발매 기념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진행한다. 11월 2일 오후 5시에는 공식 팬미팅을 개최한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