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넥스트도어가 뮤직뱅크 1위를 차지했다.
20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는 다양한 장르의 대중가요 및 최신 음악 정보를 전달하며 K팝의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라인업으로는 뷰티박스, 보이넥스트도어, GENBLUE, 루셈블, MADEIN, 노브, 나우어데이즈, 피원하모니, 싸이커스, 고정우, 김보민, 미미로즈, 박현호, 연준, 진호(펜타곤), 클레오, 허찬미, 화사 등이 이름을 올렸다.
또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의 첫 솔로 믹스테이프 'GGUM' 무대가 펼쳐졌다. 더불어 피원하모니의 'SAD SONG', 진호의 '나만의 이별 (Goodbye With You)', 화사의 'NA' 등 화려한 컴백 무대도 이어졌다.
이날 보이넥스트도어는 뮤직뱅크 1위를 차지했다. '나이스 가이' 무대에서 Z세대(1990년대 중반~2010년대 초반 출생자) 감성의 트렌디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보이넥스트도어는 그루비한 사운드에 어울리는 세련된 움직임으로 청춘의 '근거 있는 자신감'을 여유 있게 표현했다.
각 파트에서는 다채로운 표정과 제스처로 끼를 뽐내며 각자 생각하는 '나이스 가이'를 자유롭게 보여줬다. 손가락을 까딱거리고 브이(V)자를 만드는 포인트 안무 또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쉬운 동작이다.
'나이스 가이'는 마음만 먹으면 세상 사람들을 다 사로잡을 수 있다는 19.99세의 '근거 있는 자신감'을 유쾌하게 풀어낸 곡이다. "서울 이즈 마인 투나잇(Seoul is mine tonight)" "타고난 끼가 운명인가 봐" 같은 가사에서 보이넥스트도어의 당찬 패기와 자기애를 느낄 수 있다.
한편 KBS 2TV 뮤직뱅크는 KBS 월드 채널을 통해 전 세계 114개국에 방송된다. 뮤직뱅크의 1위를 가리는 뮤직뱅크 K-차트는 디지털 음원 60%, 방송 횟수 20%, K-POP 팬 투표 10%, 음반 5%, 소셜 미디어 5%가 합산되어 집계된다.
뮤직뱅크는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10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