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오가 컴백했다.
20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는 다양한 장르의 대중가요 및 최신 음악 정보를 전달하며 K팝의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라인업으로는 뷰티박스, 보이넥스트도어, GENBLUE, 루셈블, MADEIN, 노브, 나우어데이즈, 피원하모니, 싸이커스, 고정우, 김보민, 미미로즈, 박현호, 연준, 진호(펜타곤), 클레오, 허찬미, 화사 등이 이름을 올렸다.
또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의 첫 솔로 믹스테이프 'GGUM' 무대가 펼쳐졌다. 더불어 피원하모니의 'SAD SONG', 진호의 '나만의 이별 (Goodbye With You)', 화사의 'NA' 등 화려한 컴백 무대도 이어졌다.
이날 20년 만에 컴백한 클레오의 무대에 관심이 쏠렸다. 이들은 20년 만에 클레오를 되살렸지만 더 화려한 모습으로 돌아오며 팬심을 사로잡았다.
1999년 데뷔한 클레오는 원년 멤버 채은정 외에 도경, 디니를 영입해 지난 2일 정오 신곡 ‘You’re mine’(유어 마인)을 발표했다. ‘You’re mine’은 신디사이저로 전개되는 청량감이 돋보이는 하우스팝이다. DJ 겸 프로듀서로 활동하고 있는 Ryan K 등이 참여했다.
채은정은 데모 작업부터 참여해 다양한 스타일과 아이디어를 제안했고, 작사에도 목소리를 보태 당차고 포부 넘치는 당당한 여성의 이야기를 담았다. 새 멤버 디니는 상큼하고 개성 있는 목소리로 활력을 불어넣었고, 도경은 곡 중간 트랩 비트에 어울리는 라임이 돋보이는 래핑으로 힘을 보탰다.
한편 KBS 2TV 뮤직뱅크는 KBS 월드 채널을 통해 전 세계 114개국에 방송된다. 뮤직뱅크의 1위를 가리는 뮤직뱅크 K-차트는 디지털 음원 60%, 방송 횟수 20%, K-POP 팬 투표 10%, 음반 5%, 소셜 미디어 5%가 합산되어 집계된다.
뮤직뱅크는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10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