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사가 컴백했다.
20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는 다양한 장르의 대중가요 및 최신 음악 정보를 전달하며 K팝의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라인업으로는 뷰티박스, 보이넥스트도어, GENBLUE, 루셈블, MADEIN, 노브, 나우어데이즈, 피원하모니, 싸이커스, 고정우, 김보민, 미미로즈, 박현호, 연준, 진호(펜타곤), 클레오, 허찬미, 화사 등이 이름을 올렸다.
또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의 첫 솔로 믹스테이프 'GGUM' 무대가 펼쳐졌다. 더불어 피원하모니의 'SAD SONG', 진호의 '나만의 이별 (Goodbye With You)', 화사의 'NA' 등 화려한 컴백 무대도 이어졌다.
이날 화사의 화려한 컴백 무대가 눈길을 끌었다. 이날 화사는 자신만의 당당한 매력을 담은 ‘나(NA)’ 무대를 선보였다. 중독성 있는 후렴구와 특색 있는 포인트 안무가 팬심을 사로잡았다.
'나'에는 한 화사만의 주체적인 스토리를 담아냈다. 히트곡 메이커 유건형부터 싸이(PSY), 안신애 등이 참여한 ‘NA’를 통해 화사는 남들의 시선에 구애받지 않고, 당당한 걸음을 내딛는 자신감 있는 모습을 담았다.
화사는 미니 2집 '오'를 통해 자신이 그리고자 하는 유연한 세상을 보여주겠다고 밝혔다. 미니 2집 '오'는 화사의 긍정적인 애티튜드를 만나볼 수 있는 앨범으로, 타이틀 '나'를 비롯해 총 일곱 개의 트랙이 수록됐다. 화사의 이번 안무에는 댄스 크루 라치카와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2'에서 준우승을 거둔 잼 리퍼블릭이 참여했다.
한편 KBS 2TV 뮤직뱅크는 KBS 월드 채널을 통해 전 세계 114개국에 방송된다. 뮤직뱅크의 1위를 가리는 뮤직뱅크 K-차트는 디지털 음원 60%, 방송 횟수 20%, K-POP 팬 투표 10%, 음반 5%, 소셜 미디어 5%가 합산되어 집계된다.
뮤직뱅크는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10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