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무대에 진출할 파이널 16인이 선정됐다.
다크섹시 콘셉트를 준비 중인 A 그룹의 Love Killa 무대를 지켜본 셔누는 “춤의 합이 뒷부분에서 망가진다.”를 지적했다. 멤버 모두가 노래와 춤을 완벽하게 소화하려 하기 때문에 무대 막판에 힘이 빠진다고 분석했다.
이어 “본인 파트가 아닌 경우 안무 포인트를 살리고 본인의 파트에 임할 때는 안무를 줄이더라도 돋보일수 있는 방법을 찾을 것.”을 조언했다.
셔누의 방문 소식을 접한 도전자들은 연습실로 몰려왔다. 셔누가 안무를 선보일 때마다 문밖에서는 함성이 울렸고 셔누는 도전자 모두를 연습실로 초대해 인사를 나눴다.
원곡자의 1:1 코치는 A 그룹에게 큰 힘이 되었다. 다크섹시 콘셉트를 완벽하게 습득한 A 그룹은 눈을 뗄 수 없는 매력적인 무대를 선보였다. 특별 심사위원 남주는 다크섹시의 분위기를 이끌어내는 신원천의 퍼포먼스에 “어디서 놀아 본 것 같은데?”라는 반응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막상막하로 펼쳐진 마지막 경연은 큐티청량 콘셉트 무대를 펼친 B 그룹의 우승으로 돌아갔다. 이로써 B 그룹은 콘셉트 대결에서 압도적인 압승을 거뒀다.
탈락자가 결정되는 순위가 공개되며 생방송 무대에 진출할 파이널 16인이 공개됐다. 지난 순위 결정전에서 1위를 차지했던 장현준은 순위가 12위나 하락하며 충격을 안겼다.1위에는 지아하오가 올랐고 2위는 빙판이 차지했다.
KBS 2TV MAKE MATE1은 꿈꾸던 무대를 만들기 위해 친구와 하나 되는 시간이라는 의미를 담은 글로벌 아이돌 데뷔 프로젝트 프로그램이다. 시우민이 단독 MC를 맡았으며 임한별, 솔라, 한해, 위댐보이즈, 김성은이 참가자들을 코칭한다. 소속사가 없는 35명의 다국적 참가자들이 정형화되지 않은 매력을 선보인다.
매주 수요일 오후 10시 10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