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트청량과 다크섹시 콘셉트 대결이 펼쳐졌다.
규트청량 콘셉트가 배정된 B 그룹은 BOYNEXTDOOR ‘돌아버리겠다’ 무대를 준비했다. 상대편 다크섹시 A 그룹과의 공연 순서 결정전에서 B 그룹은 우선권을 획득했다.
정현준, 정재영, 지아하오, 김시온, 안신으로 구성된 B 팀을 소개하던 MC 시우민은 “지아하오가 이번 경연에 고생이 많았다고 들었다.”라고 말했다. 심사위원들은 “지아하오는 섹시 콘셉트라 큐트가 어려웠을 것.”이라며 우려했다.
큐트청량팀을 선정하던 당시 지아하오는 “큐트는 나와 어울리지 않는다.”라며 관심을 갖지 않았다. 김시온, 정현준 등 큐트와 어울리는 멤버들이 하나 둘 선정되던 중 뜻밖에 지아하오의 이름이 불렸다.
지아하오는 “이게 맞아요...?”라며 당황함을 감추지 못했다. 참가자들 또한 “어울리지 않는다.”라며 예상 밖의 팀 구성에 웅성거리기 시작했다.
중간평가 후 심사위원은 유난히 자신감을 잃은 것 같은 지아하오의 퍼포먼스를 지적했다. 심사위원 바타와 인규는 “감춰둔 큐트 자아를 끌어내야 한다.”라며 한계를 뛰어넘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KBS 2TV MAKE MATE1은 꿈꾸던 무대를 만들기 위해 친구와 하나 되는 시간이라는 의미를 담은 글로벌 아이돌 데뷔 프로젝트 프로그램이다. 시우민이 단독 MC를 맡았으며 임한별, 솔라, 한해, 위댐보이즈, 김성은이 참가자들을 코칭한다. 소속사가 없는 35명의 다국적 참가자들이 정형화되지 않은 매력을 선보인다.
매주 수요일 오후 10시 10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