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스가 뮤직뱅크 1위를 차지했다.
5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는 다양한 장르의 대중가요 및 최신 음악 정보를 전달하며 K팝의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라인업으로는 ALL(H)OURS (올아워즈),B.D.U,BADVILLAIN (배드빌런),EVNNE(이븐),H1-KEY (하이키),KISS OF LIFE,Lucky팡팡 (김다현X스미다아이코),NCT WISH,RIIZE,STAYC(스테이씨),TRENDZ(트렌드지),TWS (투어스),VVUP,WOOAH (우아),규빈,레드벨벳,이승윤,이채연,조현아 등이 이름을 올렸다.
또 행운을 부르는 청량한 주문 소원 배달부로 돌아온 엔시티 위시 ‘Songbird (Korean Ver.)’, 얼음처럼 쿨하고, 핫하고, 발칙한 애티튜드를 담은 무대 ‘Stay WITH me’ ‘cheeky Icy Thang’ STAYC(스테이씨), 올여름 더욱 뜨겁고 강렬해진 바이브 ‘Don’t’ 이채연 등이 컴백 무대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날 1위 후보에 오른 투어스는 '첫 만남 신드롬'으로 청량돌의 정석을 보여주며 한 뼘 더 성장한 청량미를 뽐냈다. TWS는 여름의 이 순간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타이틀곡 '내가 S면 넌 나의 N이 되어줘' 무대를 펼쳤다.
이날 디지털음원, 방송 횟수 등의 점수를 합산한 결과 투어스가 레드벨벳을 꺾고 1위에 올랐다. 신유는 "사랑하는 멤버들 너무 고맙고, 저희 42(팬덤명) 여러분 정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KBS 2TV 뮤직뱅크는 KBS 월드 채널을 통해 전 세계 114개국에 방송된다. 뮤직뱅크의 1위를 가리는 뮤직뱅크 K-차트는 디지털 음원 60%, 방송 횟수 20%, K-POP 팬 투표 10%, 음반 5%, 소셜 미디어 5%가 합산되어 집계된다.
뮤직뱅크는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10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