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벨벳이 뮤직뱅크 무대를 꾸몄다.
5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는 다양한 장르의 대중가요 및 최신 음악 정보를 전달하며 K팝의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라인업으로는 ALL(H)OURS (올아워즈),B.D.U,BADVILLAIN (배드빌런),EVNNE(이븐),H1-KEY (하이키),KISS OF LIFE,Lucky팡팡 (김다현X스미다아이코),NCT WISH,RIIZE,STAYC(스테이씨),TRENDZ(트렌드지),TWS (투어스),VVUP,WOOAH (우아),규빈,레드벨벳,이승윤,이채연,조현아 등이 이름을 올렸다.
또 행운을 부르는 청량한 주문 소원 배달부로 돌아온 엔시티 위시 ‘Songbird (Korean Ver.)’, 얼음처럼 쿨하고, 핫하고, 발칙한 애티튜드를 담은 무대 ‘Stay WITH me’ ‘cheeky Icy Thang’ STAYC(스테이씨), 올여름 더욱 뜨겁고 강렬해진 바이브 ‘Don’t’ 이채연 등이 컴백 무대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날 레드벨벳은 ‘코스믹’으로 화려한 여름 걸그룹 강자다운 무대를 보여줬다. 이날 레드벨벳은 뮤직뱅크 2위를 차지했다. 6월 24일 발표한 새 앨범 '코스믹'(Cosmic)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코스믹'을 비롯해 멤버들의 진심 어린 메시지가 담긴 총 6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코스믹'은 유명 작곡가 켄지(KENZIE)와 스웨덴 작곡팀 문샤인이 의기투합한 노래다. 외딴 별이던 내가 불시착한 여행자인 너와 운명처럼 만나 우주같이 무한한 사랑을 배운다는 동화 같은 가사가 담겼다.
SM은 "레드벨벳의 환상적인 보컬 하모니가 터질 듯한 사랑과 낭만의 감정을 극대화했다"고 소개했다. '코스믹' 뮤직비디오는 한여름 펼쳐지는 축제를 배경으로 사랑에 빠진 레드벨벳의 이야기를 그렸다.
레드벨벳은 2014년 데뷔해 '아이스크림 케이크'(Ice Cream Cake), '덤덤'(Dumb Dumb), '빨간 맛', '루키'(Rookie)', '사이코'(Psycho), '퀸덤'(Queendom) 등의 히트곡을 잇따라 내며 사랑받았다.
한편 KBS 2TV 뮤직뱅크는 KBS 월드 채널을 통해 전 세계 114개국에 방송된다. 뮤직뱅크의 1위를 가리는 뮤직뱅크 K-차트는 디지털 음원 60%, 방송 횟수 20%, K-POP 팬 투표 10%, 음반 5%, 소셜 미디어 5%가 합산되어 집계된다.
뮤직뱅크는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10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