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일) KBS 2TV ‘개는 훌륭하다’에서는 역대 출연 고민견들을 찾아 근황을 확인하고 점검하는 특집 시리즈의 마지막인 제3탄이 방송된다.
이날 방송에서는 호소력 짙은 명품 보이스의 가수 벤이 인턴으로 함께한다. 벤은 과거 ‘개훌륭’에 견습생으로 함께했었던 경력직(?)답게 매 순간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이며 고민견은 물론 보호자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았다는 후문이다.
이날 점검단이 처음 찾은 고민견은 과거 유기되었던 트라우마로 계단과 낯선 장소에 대한 공포가 극심했던 래브라도 리트리버 ‘럭키’. 럭키는 뜬 장에서 지냈던 기억으로 실내 훈련 내내 극심한 거부 반응을 보이는 것은 물론, 모든 낯선 공간에서 그대로 망부석이 되어버리며 모두를 마음 아프게 했었는데.
하지만 다시 ‘개훌륭’을 찾은 럭키는 의외의 모습으로 모두를 놀라게 했다고. 또 방송 출연 이후 여전한 고민(?)으로 인해 검증단 이경규, 박세리에게 점수를 획득하지 못한 웃픈(?) 사연도 공개된다.
한편, 방송 당시 가수 JD1(정동원)을 향한 공격성으로 모두를 두 손 두 발 들게 했던 고민견 ‘찡구’의 근황도 공개된다. 찡구는 다른 개와 사람을 향한 입질과 공격성 뿐 아니라, 온 동네를 뒤흔드는 엄청난 목청으로 주민들의 끝없는 민원을 유발한 바 있다.
특히 이날 벤은 찡구의 공격성이 사라졌는지 확인하는 테스트를 위해 찡구 앞에서 무반주로 ‘열애 중’을 열창해 명품 보컬 실력을 뽐내기도 했다고. 과연 벤의 즉석 공연을 감상한 찡구의 반응은 어땠을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또 무자비한 공격성으로 제자들을 공포에 몰아넣었던 역대급 입질견의 근황도 확인할 수 있다. 당시 지나가는 자전거 등 이동 수단뿐만 아니라 이경규를 향해 입질을 시도했던 고민견은 ‘그동안 <개훌륭>에서 본 적 없는 유형의 고민견’이라는 충격 판정을 받기도 했었다는데...
특집 시리즈의 마지막 제3탄을 장식할 고민견들의 정체는 7월 1일 (월) 오후 8시 55분, KBS2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사진 제공 : KBS 2TV <개는 훌륭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