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즈가 뮤직뱅크 1위를 달성했다.
28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는 다양한 장르의 대중가요 및 최신 음악 정보를 전달하며 K팝의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라인업으로는 'BAE173, Candy Shop, cignature(시그니처), CRAXY(크랙시), EVNNE(이븐), H1-KEY(하이키), ONE PACT(원팩트), RIIZE, ROCKY, TRENDZ(트렌드지), TWS(투어스), WOOAH(우아), 권은비, 규빈, 레드벨벳, 블리처스(BLITZERS), 오유진, 이진이, 잠비노x토이고x홀리뱅, 케플러(Kep1er)'가 등이 이름을 올렸다.
또 이날 '뮤직뱅크'에서는 한층 더 완성된 솔로 아이덴티티 <Jealousy> 무대를 선보인 ROCKY, 서로 다른 우리가 서서히 하나가 되어가는 기분 좋은 설렘 <내가 S면 넌 나의 N이 되어줘> 무대를 준비한 TWS (투어스), 레드벨벳에게 불시착한 사랑의 순간! <Cosmic>을 표현한 레드벨벳 등이 컴백 무대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날 라이즈는 ‘Boom Boom Bass’ 퍼포먼스로 기세 넘치는 컴백 무대를 선보였다. 특히 음악으로 하나되는 라이즈의 ‘청춘 그루브’가 돋보였다. 주먹을 쥔 채 가슴을 탭핑하는 포인트 동작부터 기차놀이를 하는 듯한 아웃트로 구간, 쇼타로-성찬과 원빈-앤톤의 페어 안무, 리드미컬한 댄스 브레이크 등 다채로운 구성이 보는 재미를 극대화했다.
6월 17일 발매된 라이즈 첫 미니앨범은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9개 지역 1위는 물론, 일본 라인뮤직 실시간 앨범 TOP100 차트 1위 및 로컬 플랫폼 AWA 실시간 급상승 차트 1위, 중국 QQ뮤직 급상승 차트 2위·트렌드 피크 차트 3위에 오르며 글로벌한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라이즈는 에스파의 'SUPERNOVA'를 꺾고 1위를 하며 ‘대세 아이돌’의 그루브를 입증했다.
한편 KBS 2TV 뮤직뱅크는 KBS 월드 채널을 통해 전 세계 114개국에 방송된다. 뮤직뱅크의 1위를 가리는 뮤직뱅크 K-차트는 디지털 음원 60%, 방송 횟수 20%, K-POP 팬 투표 10%, 음반 5%, 소셜 미디어 5%가 합산되어 집계된다.
뮤직뱅크는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10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