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그룹과 B 그룹이 지드래곤과 태양의 곡으로 각자의 개성을 입혀 재해석한 무대를 준비했다.
지드래곤 ‘삐딱하게’와 태양의 ‘링가 링가’ 경연곡이 공개되자 심사위원들은 “경연으로 선택되지 않는 이유가 있다.”라며 유난히 어려운 곡의 난이도를 강조했다. 더보이즈 선우와 주학년은 “그루브가 없으면 춤을 잘 춰도 힘들다.”라고 우려했다.
‘링가 링가’를 준비한 B그룹은 리더 미도리, 장현준, 조민재, 노기현, 김학성, 최민준으로 구성됐다. MC 시우민은 “리더가 바뀌게 된 사연이 있는지?”를 질문했고 장현준은 “굴러들어 온 미도리가 리더로 박힌 나를 뽑아냈다.”라고 답하며 긴장감을 조성했다.
시우민이 “둘 사이는 괜찮은지?”를 묻자 장현준과 미도리는 무반응으로 궁금증을 자아냈다. A 그룹 멤버로 ‘UNFORGIVEN’ 공연을 준비 중이던 미도리는 1차 탈락자 공개 이후 멤버 충원이 필요한 B 그룹으로 강제 이동되며 멘붕을 겪었다.
중간 평가에서 B 그룹은 “모범생 장기자랑 같다.”는 혹평과 함께 “춤을 즐기면서 맛있게 춰야 한다.”라는 난해한 조언을 듣는다. 평가 후 멤버들은 “우리만의 그루브를 보여줄 수 있는 퍼포먼스를 선보이자.”라며 연습에 매진했다.
경쾌하게 편곡된 ‘링가 링가’ 공연이 시작됐다. 도전자들은 칼군무에 집중하기보다 각자의 매력이 묻어나는 그루브를 표현하는데 집중했고 이는 무대에 긍정적인 무게감으로 작용했다.
KBS 2TV MAKE MATE1은 꿈꾸던 무대를 만들기 위해 친구와 하나 되는 시간이라는 의미를 담은 글로벌 아이돌 데뷔 프로젝트 프로그램이다. 시우민이 단독 MC를 맡았으며 임한별, 솔라, 한해, 위댐보이즈, 김성은이 참가자들을 코칭한다. 소속사가 없는 35명의 다국적 참가자들이 정형화되지 않은 매력을 선보인다.
매주 수요일 오후 10시 10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