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라이즈가 컴백했다.
21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는 다양한 장르의 대중가요 및 최신 음악 정보를 전달하며 K팝의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라인업으로는 프림로즈(PRIMROSE),한이서,BADVILLAIN(배드빌런),BAE173,Candy Shop,cignature(시그니처),EVERGLOW,EVNNE(이븐),H1-KEY (하이키),ONE PACT (원팩트),RIIZE,SPIA(수피아),TRENDZ(트렌드지),WayV,WOOAH (우아),권은비,나연(TWICE),블리처스 (BLITZERS),케플러(Kep1er) 등이 이름을 올렸다.
또 이날 '뮤직뱅크'에서는 데뷔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이븐 표 청량 매력을 볼 수 있는 <Badder Love> EVNNE(이븐), 베이스를 통해 서로에 대한 설렘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청춘들 <Boom Boom Bass> RIIZE, 또 한 번 여름을 뜨겁게 달구러 돌아온 서머 퀸 <SABOTAGE> 권은비 등이 컴백 무대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날 라이즈는 ‘Boom Boom Bass’ 퍼포먼스로 기세 넘치는 컴백 무대를 선보였다. 특히 음악으로 하나되는 라이즈의 ‘청춘 그루브’가 돋보였다. 주먹을 쥔 채 가슴을 탭핑하는 포인트 동작부터 기차놀이를 하는 듯한 아웃트로 구간, 쇼타로-성찬과 원빈-앤톤의 페어 안무, 리드미컬한 댄스 브레이크 등 다채로운 구성이 보는 재미를 극대화했다.
6월 17일 발매된 라이즈 첫 미니앨범은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9개 지역 1위는 물론, 일본 라인뮤직 실시간 앨범 TOP100 차트 1위 및 로컬 플랫폼 AWA 실시간 급상승 차트 1위, 중국 QQ뮤직 급상승 차트 2위·트렌드 피크 차트 3위에 오르며 글로벌한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KBS 2TV 뮤직뱅크는 KBS 월드 채널을 통해 전 세계 114개국에 방송된다. 뮤직뱅크의 1위를 가리는 뮤직뱅크 K-차트는 디지털 음원 60%, 방송 횟수 20%, K-POP 팬 투표 10%, 음반 5%, 소셜 미디어 5%가 합산되어 집계된다.
뮤직뱅크는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10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