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훌륭 출연 이후 다시 시작된 고민견의 문제 행동으로 고통을 호소하는 보호자들을 위해 A/S 팀이 꾸려졌다.
7남매견 인터뷰 중 박세리는 각자 자리를 잡고 차분하게 시간을 보내는 개들의 변화에 “짖는 모습이 많이 줄었다.”며 감탄했다. 보호자는 “솔루션대로 교육하고 훈련을 반복하다 보니 경계심이 많이 줄었다.”는 노하우를 밝혔다.
이경규는 체크리스트를 들고 본격적인 현장 점검을 시작했다. 100점 만점의 점검에서 90점 이상을 받게 되면 표창장이 주어지고 90점 미만을 받게 되면 상품만 제공된다. 꼼꼼한 심사 결과 7남매견들은 92점을 획득하며 표창장 획득에 성공했다.
검은 옷을 입은 중년 남성을 포함해 외부인에게 포악한 공격성을 보였던 보더콜리 ‘산이’의 근황이 공개됐다. 보호자와 산책 중 그늘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는 산이의 반응을 살피기 위해 어두운 옷을 입은 남성이 섭외됐다.
몸이 공중에 뜰 정도로 신경질적인 공격성을 보였던 산이는 남성이 대놓고 말을 걸면서 주변을 배회하는 중에도 별다른 반응 없이 자리를 지켰다. 산이의 놀라운 변화에 이경규는 “다른 개 아니야?”라며 어리둥절해 했다.
산이는 처음 보는 다이몬에게 꼬리를 흔들고 뛰어오르며 반가움을 표했다. 긴장했던 다이몬은 “귀여워!”를 연신 외치며 밝아진 산이의 매력에 빠져들었다.
<개는 흘륭하다>는 방방곡곡 전국의 개를 만나러 다니며 벌어지는 훈련사 도전기를 통해 반려견을 완벽히 이해하고 개와 사람이 행복해지는 펫티켓을 배우며 전국의 훌륭한 반려인들을 통해 우리나라 설정에 맞는 한국형 반려견 문화까지 고민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55분에 방송된다.ㅁ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