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짜 뉴스’를 찾아내는 퀴즈 프로그램 ‘투페이스’가 시청자를 찾는다.
17일 첫 방송되는 신개념 시사 버라이어티 <투페이스>는 허위 보도, 유사 언론, 블로그, SNS, 유튜브, 딥페이크 등 정보 홍수의 시대에 우후죽순처럼 퍼지는 ‘가짜 뉴스’를 찾아내는 퀴즈 프로그램이다.
<투페이스>는 2020년 대표 키워드 중 하나인 전기자동차는 물론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 19, 디지털 포렌식과 관련된 내용 등 최근 핫한 뉴스들 사이에서 진짜와 가짜를 찾아내는 것을 통해 시청자들의 흥미를 유발할 예정이라고 한다.
다양한 진짜 뉴스들 속 가짜 뉴스를 찾아내기 위해 MC김구라를 필두로 예능계의 브레인으로 구성된 ‘가짜 뉴스 감별단’이 지식과 촉을 동원해 진실을 밝혀낼 예정이다.
한편, 최근 진행된 첫 번째 촬영에서는 가짜 뉴스 감별단으로 참여한 이진호와 한혜진은 MC로 발탁된 김구라를 향해 ‘프로그램과 딱 맞는 MC이다. 이름부터 ’거짓 ‘아니냐’며 베테랑 MC인 김구라를 쩔쩔매게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투페이스>는 매회 진짜 뉴스와 가짜 뉴스를 가려내기 위해 신뢰할 수 있는 기관과 전문가의 도움은 물론 다양하고 재미있는 실험을 바탕으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퀴즈를 통해 이 세상에 퍼져있는 가짜 뉴스들을 파헤칠 예정이다.
MC 김구라와 가짜 뉴스 감별단 한혜진, 이진호, 정혁. 그리고 첫 번째로 가짜 뉴스를 가려낼 지원군으로 박성호, 이수지, (여자)아이들의 우기가 함께한 KBS 2TV <투페이스>는 9월 17일 목요일 밤 10시 45분 방송될 예정이다. (KBS미디어 박재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