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뱅
나연이 컴백했다.
14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는 다양한 장르의 대중가요 및 최신 음악 정보를 전달하며 K팝의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라인업으로는 ARTMS, 배드빌런, Candy Shop, 시그니처, 에버글로우, FANTASY BOYS, HYNN(박혜원), 원팩트, 수피아, 트렌드지, 워터파이어, WayV, WHIB, 나연(TWICE), 뉴진스, 니콜, 선미, 이브, 케플러 등이 이름을 올렸다.
또 이날 '뮤직뱅크'에서는 트렌드지, 에버글로우, 나연, 선미가 컴백 무대를 선보이며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이날 트와이스 나연은 두 번째 미니앨범 '나(NA)'로 화려하게 컴백했다. 나연은 모자를 쓰고 힙한 감성을 살려냈다.
타이틀곡 'ABCD'는 2000년대 초반 팝 디바들을 떠올리게 하는 곡 분위기에 힙합, 현대적인 요소를 가미했다. 가사에는 'A부터 Z까지 내 타입인 상대를 향해 사랑에 대해 하나부터 열까지 알려주고 유혹하겠다'는 매혹적인 자신감이 담겼다.
박진영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와 피독(Pdogg) 빅히트 뮤직 전속 프로듀서가 작곡 및 편곡에 참여했다. 상큼하고 발랄한 매력을 뿜어내던 '팝!'과 달리 과감하고 힙한 느낌이 인상적이다.
한편 KBS 2TV 뮤직뱅크는 KBS 월드 채널을 통해 전 세계 114개국에 방송된다. 뮤직뱅크의 1위를 가리는 뮤직뱅크 K-차트는 디지털 음원 60%, 방송 횟수 20%, K-POP 팬 투표 10%, 음반 5%, 소셜 미디어 5%가 합산되어 집계된다.
뮤직뱅크는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10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