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뱅
에이티즈가 뮤직뱅크에서 1위를 차지했다.
7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는 다양한 장르의 대중가요 및 최신 음악 정보를 전달하며 K팝의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라인업으로는 'ARTMS, ATEEZ, BADVILLAIN(배드빌런), DXMON(다이몬), JD1, SPIA(수피아), TWS(투어스), WATERFIRE(워터파이어), WayV, XG, 김연자, 뉴진스(NewJeans), 니콜(nicole), 수호, 케플러(Kep1er), 키코(Kik5o), 한승우'가 이름을 올렸다.
이번 방송에는 엑소 수호, 케플러(Kep1er), TWS(투어스), WayV가 컴백무대를 꾸몄다. 또 TWS(투어스)의 'hey! hey!'와 WayV의 'Give Me That (Korean Ver.)'이 컴백했다.
또한 HOT DEBUT 무대로 BADVILLAIN(배드빌런) '야호 (BADTITUDE)', 'BADVILLAIN'가 공개됐다. 배드빌런은 지난 3일 데뷔한 빅플래닛메이드엔터의 걸그룹으로,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1'에 출연한 엠마가 소속돼 있다.
에이티즈는 이날 ‘골든 아워 : 파트 1(GOLDEN HOUR : Part.1)’의 타이틀곡 ‘워크(WORK)’ 무대를 펼쳤다.
에이티즈는 부드러우면서도 절도 있는 퍼포먼스로를 선보였다. 반복되는 “Gotta WORK”라는 가사로 강한 중독성을 불러일으켰다. 이날 에이티즈는 컴백과 동시에 뮤직뱅크 1위를 차지했다.
1위를 차지한 에이티즈는 “우리 에이티니 너무 감사하다. 1위 할 수 있었던 건 에이티니 덕분이다. 에이티니가 주신 선물이라 생각하고, 앞으로도 에이티즈가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에이티즈는 미니 10집으로 초동 약 151만 장을 기록하며 ‘4연속 밀리언 셀러’가 되었고, 유러피안 아이튠즈 앨범 차트,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일본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를 비롯한 다양한 국내외 앨범 차트 최정상 자리에 당당하게 이름을 올렸다.
한편 KBS 2TV 뮤직뱅크는 KBS 월드 채널을 통해 전 세계 114개국에 방송된다. 뮤직뱅크의 1위를 가리는 뮤직뱅크 K-차트는 디지털 음원 60%, 방송 횟수 20%, K-POP 팬 투표 10%, 음반 5%, 소셜 미디어 5%가 합산되어 집계된다.
뮤직뱅크는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10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