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5일 공개되는 넷플릭스(Netflix) 오리지널 시리즈 <보건교사 안은영>의 스틸이 공개됐다.
<보건교사 안은영>은 평범한 이름과 달리 남들 눈에 보이지 않는 ‘젤리'를 볼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가진 보건교사 안은영이 새로 부임한 고등학교에서 심상치 않은 미스터리를 발견하고, 한문교사 홍인표와 함께 이를 해결해가는 명랑 판타지이다.
하얀 보건교사 가운에 무지개칼을 든 어디서도 본 적 없는 여전사 안은영과 <보건교사 안은영>만의 이상하고 아름다운 세계관을 담고 있어 호기심을 자극한다.
젤리를 볼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타고난 안은영은 자신의 운명이 달갑진 않지만 학생들을 지키기 위해 무지개칼과 비비탄총으로 무장하고 젤리를 퇴치한다. 젤리란 살아있는 동식물들이 만드는 보이지 않는 욕망의 잔여물로, 무해한 것도 있지만 오염되면 사람에게 해를 끼칠 수 있다.
학교 설립자의 손자이자 한문교사 홍인표는 괴짜 직장동료 안은영을 만나 기이한 경험들을 함께하기 시작한다. 여태 모르고 살았지만 자신을 둘러싼 특별한 기운이 안은영의 에너지를 충전시켜준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 그녀의 배터리가 되어 색다른 케미스트리를 만들어 내기도 한다.
목련고등학교 지하실을 가득 메운 기묘한 젤리도 인상적이다. 왜 학교 지하실에 온갖 젤리가 가득한지, 젤리의 출처는 어디일지 그 비밀에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이경미 감독이 연출을, 동시대를 대표하는 대표 문인이자 소설 원작자인 정세랑 작가가 각본에 참여한 <보건교사 안은영>은 9월 25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KBS미디어 박재환)
[사진= '보건교사 안은영' 스틸/ 넷플릭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