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1 캡쳐
첫 번째 탈락자가 결정되는 MAKE MATE1 첫 경연이 공개됐다.
새로 합류한 심사위원 솔라와 함께 스페셜 C-MATE 권은비와 엔하이픈이 등장했다. MC 시우민과 선배 아이들의 대거 등장에 도전자들은 기대와 흥분의 도가니로 빠져들었다.
첫 탈락자가 결정되는 경연곡이 공개됐다. A 그룹과 B 그룹으로 나뉜 참가자들은 하나의 아티스트의 두 노래 커버에 각각 도전하게 됐고 현장 평가단과 심사위원 점수를 통해 우승 팀과 탈락 후보팀이 결정된다.
도전자들이 커버 경연하게 될 곡은 2PM, 샤이니, 투모로우투게더의 노래로 결정됐다. 도전자들은 우상이자 선배들의 명곡 등장에 환호성을 질렀다.
TXT의 ‘5시 53분에 하늘에서 발견한 너와 나’를 커버할 A 그룹의 중간 평가가 시작됐다. 장현준, 서지호, 김시온, 신원천, 06김승호, 타쿠마로 구성된 A 그룹의 보컬 평가는 혹평이 난무했다.
심사위원 임한별은 “새벽 5시 53분까지 연습해야 하늘에서 발견해 줄 것.”이라고 조언했다. 평가 후 리더 장현준은 “너무 부끄러웠다.”고 자책했고 축 처져 있는 멤버들을 다독이며 연습의 강도를 높였다.
KBS 2TV <MAKE MATE1>은 꿈꾸던 무대를 만들기 위해 친구와 하나 되는 시간이라는 의미를 담은 글로벌 아이돌 데뷔 프로젝트 프로그램이다. 시우민이 단독 MC를 맡았으며 임한별, 솔라, 한해, 위댐보이즈, 김성은이 참가자들을 코칭한다. 소속사가 없는 35명의 다국적 참가자들이 정형화되지 않은 매력을 선보인다.
매주 수요일 오후 10시 10분에 방송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