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베이스원이 청량감 넘치는 무대를 보여줬다.
31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는 다양한 장르의 대중가요 및 최신 음악 정보를 전달하며 K팝의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라인업으로는 aespa, ARTMS, ATEEZ, DXMON(다이몬), JD1, MCND, NEXZ, XG, ZEROBASEONE, 김윤아, 뉴진스(NewJeans), 박재범, 원어스(ONEUS), 유다연, 이브, 첸(CHEN), 문상민 X 홍은채가 이름을 올렸다.
또 박재범이 'Taxi Blurr (Feat. 나띠 of KISS OF LIFE)'로 컴백했다. 특히 KISS OF LIFE(키스오브라이프) 나띠가 지원 사격에 나서 더 특별한 컴백 무대를 만들었다. 또 8년 만에 솔로로 돌아온 자우림 김윤아의 '장및빛 인생'과 에이티즈의 'Empty Box', 'WORK'로 컴백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이 화려하게 무대를 꾸몄다. 제로베이스원은 현재 음원 및 음반 차트를 휩쓸고 있다.
제로베이스원은 지난 13일 미니 3집 'You had me at HELLO (유 해드 미 앳 헬로우)'를 발매한 가운데, 컴백과 동시에 각종 음반 및 음원 차트를 석권했다. 제로베이스원은 'You had me at HELLO'로 발매 하루 만에 100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번 신보는 또한 전 세계 23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정상에 올랐다. 'You had me at HELLO'는 일본 대표 음원 사이트인 라인뮤직 데일리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mora 종합 앨범 차트에서 2위, 레코초쿠 일간 앨범 차트에서 3위에 올랐다.
이 밖에도 타이틀곡 'Feel the POP (필 더 팝)'을 비롯해 'Solar POWER (솔라 파워)', 'Dear ECLIPSE (디어 이클립스)', 'SWEAT (스웨트)', 'Sunday RIDE (선데이 라이드)', 'HELLO (헬로우)', 'Feel the POP (Sped Up ver.)' 등 전곡이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멜론 HOT 100 상위권에 안착하기도 했다.
제로베이스원은 이날 이번 앨범 타이틀곡 'Feel the POP' 무대를 선보였다. 청춘이라면 누구나 직면하는 망설임, 걱정, 고민 등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만큼 또래 세대와 공감대를 형성했다. 여기에 멤버들의 청량감 넘치는 보컬과 퍼포먼스가 듣는 재미를 더했다. 제로베이스원은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팬심을 사로잡았다.
한편 KBS 2TV 뮤직뱅크는 KBS 월드 채널을 통해 전 세계 114개국에 방송된다. 뮤직뱅크의 1위를 가리는 뮤직뱅크 K-차트는 디지털 음원 60%, 방송 횟수 20%, K-POP 팬 투표 10%, 음반 5%, 소셜 미디어 5%가 합산되어 집계된다.
뮤직뱅크는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10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