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하균, 정소민, 태인호, 박예진의 ‘스마일 포스터’가 공개됐다. 포스터 속 이들의 찬란한 웃음의 순간들이 보는 이들의 미소를 저절로 자아낸다.
‘영혼 수선공’은 마음이 아픈 사람을 ‘치료’하는 것이 아닌 ‘치유’하는 것이라고 믿는 정신의학과 의사들의 이야기를 담는 마음처방극이다.
공개된 포스터 속에는 신하균, 정소민, 태인호, 박예진 등 배우들의 웃는 모습이 사진 액자와 같은 구성으로 담겨 있다. 활짝 웃는 모습, 유쾌한 웃음, 수줍은 미소 등 다양한 웃음의 순간들이 퍼즐처럼 맞춰져 있어 하나의 작품을 연상케 한다.
정신과 의사 ‘이시준’ 역의 신하균, 뮤지컬 배우 ‘한우주’ 역의 정소민의 환한 웃음이 눈에 띈다. 보랏빛 배경 속 정면을 응시한 채 활짝 웃고 있는 모습이 마치 두 사람의 인생 사진을 방불케 한다. 보는 이들의 마음까지 따뜻하게 만드는 두 사람이 건넬 유쾌한 마음 처방전이 벌써부터 기다려진다.
태인호, 박예진을 비롯해 박수영, 정해균, 주민경 등 명품 배우들의 각양각색 개성 있는 웃음들도 시선을 끈다. 어떤 사람은 입을 활짝 벌리고 웃고, 어떤 사람은 조금은 어색한 듯 순박한 미소를 짓고, 또 어떤 사람은 입을 가리며 박장대소를 한다.
마지막으로 포스터 상단의 ‘당신의 마음은 웃고 있나요?’라는 카피가 가슴을 뭉클하게 한다. 바쁘고 지친 일상 속에서 마음으로 웃는 법은 정작 잊어버린 채 억지로 웃는 법에만 익숙해진 사람들에게 ‘영혼수선공’이 진정한 웃음을 되찾아줄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신하균과 정소민의 힐링 케미와 유현기PD-이향희 작가의 가슴 따뜻한 위로의 이야기로 기대를 모으는 ‘영혼수선공’은 오는 5월 6일 KBS 2TV를 통해 첫 방송될 예정이다. (KBS미디어 박재환)
[사진=드라마 ‘영혼수선공’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