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토) 밤 10시 30분, KBS 2TV에서는 ‘봄 특선영화’로 귀여운 곰돌이의 일생일대의 모험담을 그린 '애니밀 어드벤처' <패딩턴2>(원제: Paddington2)가 방송된다.
런던 생활 3년 차, 현지 적응 완료한 패딩턴은 이발소 보조, 아쿠아리움 청소, 창문 닦기까지 섭렵 자칭 알바 마스터로 거듭난다. 루시 숙모의 100번째 생일 선물 비밀의 ‘팝업북’을 사기 위해 한 땀 한 땀 돈을 모으던 패딩턴에게 위기가 닥친다. 변장의 대가 피닉스에 의해 비밀의 팝업북 도둑 누명을 쓰고 감옥에 갇히게 된 것. 이대로 물러설 수는 없다. 새로운 감옥 친구들과 브라운 가족의 도움으로 탈출을 감행, 진짜 범인 피닉스를 찾기 위한 추격을 시작한다.
<패딩턴 2>는 오랫동안 사랑 받아온 영국의 국민동화 ‘패딩턴 베어’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1958년 발간된 마이클 본드 작가의 [패딩턴 베어]는 40여 개국의 언어로 번역된 것은 물론, 누적 판매 부수가 3,500만 부에 달하는 베스트셀러이다. 페루에서 온 꼬마 곰 ‘패딩턴’이 우연히 ‘브라운’ 가족을 만나며 펼쳐지게 되는 런던 생활 에피소드의 스토리는 평범한 일상 속의 특별함을 전하며 수많은 독자들을 사로잡는다.
<패딩턴2>는 2015년 개봉한 <패딩턴>의 두 번째 이야기로, 인기 캐릭터 ‘패딩턴’의 매력과 ‘팝업북’이라는 소재로 영국의 랜드마크를 한 편의 동화와 같이 아름답게 표현한다. 감옥 및 기차 위에서 펼쳐지는 긴장감 넘치는 시퀀스들은 기존 패밀리 무비와는 격이 다른 볼거리로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한다.
전작에 이어 폴 킹 감독이 다시 한 번 연출을 맡았고, 벤 워쇼가 전작에 이어 패딩턴의 목소리를 연기했고 휴 그랜트가 악역 피닉스 더빙에 참여했다. (KBS미디어)

[사진 = 패딩턴2 스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