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왓챠플레이가 영국드라마 ‘이어즈&이어즈’를 독점 공개한다.
‘이어즈&이어즈’는 지난해 영국 BBC, 미국 HBO에서 방영된 6부작 드라마다. 유명 드라마 ‘닥터 후’의 작가인 러셀 T. 데이비스가 각본을 쓴 ‘이어즈&이어즈’는 장르를 특정하기 어려운 신개념 드라마다.
영국에 사는 라이언스 가족이 15년간 격동하는 국제정세와 영국사회의 변화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내용이 뼈대다. 가족 간의 갈등과 화해, 이해를 담고 있는 가족드라마이자, 동시에 잘못된 정치와 나쁜 정치인이 평범한 사람들의 일상을 어떻게 망치는지 보여주는 정치 드라마이며, 현실에서 일어날 법한 사회변화의 어두운 단면을 꼬집는 블랙코미디성 사회풍자 드라마기도 하다. 여성 극우 포퓰리스트 정치인으로 명배우 엠마 톰슨이 출연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로튼토마토’가 신선도지수 90%를 기록한 ‘이어즈&이어즈’는 영국 매체 <가디언>에서 2019년 최고의 드라마 중 하나로 선정하기도 했다.
왓챠플레이는 매달 새로운 독점 콘텐츠를 ‘왓챠 익스클루시브’라는 이름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이번에 공개되는 ‘이어즈&이어즈’는 ‘왓챠 익스클루시브’ 이름으로 공개되는 첫 번째 독점 콘텐츠다. 왓챠 측은 박찬욱 감독의 ‘리틀 드러머 걸’를 비롯해 ‘킬링 이브’ 시리즈, ‘체르노빌’, 올해 1월 공개된 ‘퓨처맨’ 시리즈 등 기존 독점 콘텐츠도 ‘왓챠 익스클루시브’로 묶었다.
한편 왓챠플레이 측은 이달 말까지 삼성카드와 함께 첫 달 30% 청구 할인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삼성카드로 왓챠플레이를 처음 유료 구독하는 이용자들이 대상이다. 기존 유료 구독자들도 삼성카드로 결제한 적이 없다면 할인 대상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왓챠플레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S미디어 박재환)
[사진 = '이어즈&이어즈' 포스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