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금)오전 11시 KBS 1TV에서 방송되는, 청소년 공감콘서트 ‘온드림스쿨’ (이하 온드림스쿨) 부산광역시 편에 곽정은 작가, 청년사업가 김재연 대표가 출연한다.
● 곽정은 작가, ‘자존감의 진실 그리고 나를 발견하는 방법’
방송과 강연에서 종횡무진 활약하는 곽정은 작가는 청소년들은 물론 현대인의 큰 고민인 ‘자존감’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청소년들에게 ‘자존감의 진실’을 꼭 알려주고 싶었다고 전한 곽정은 작가는 자신의 인생에 빗댄 솔직한 자존감 그래프를 공개해 청소년들의 큰 공감을 이끌어 낸다. 그녀는 청소년들이 선망하는 ‘자존감’이 무엇인지를 정확히 알려주고, ‘자존감’으로 고민하는 부산 청소년들에게 따듯한 위로를 선물한다.
● 김재연 대표, ‘인생은 고기서 고기다’
김재연 스타트업 대표는 美 경제지 포브스 선정, 아시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젊은 리더 30인에 선정된 청년 사업가이다. 김재연 대표는 과학영재고등학교를 졸업 후 카이스트 수학과에 진학했지만, 가장 좋아했던 돼지고기라는 품목을 찾아 축산업에 종사하게 된 남다른 사연을 공개한다. 축산업에 대한 편견을 이겨내고 틈새를 대세로 만든 김재연 대표의 성공스토리는 학생들의 큰 관심을 불러낸다. 학창 시절을 부산에서 보낸 김재연 대표는 부산 청소년들과 특별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2020년 겨울방학 특집으로 꾸며지는 온드림스쿨은 전국 5개 도시(전남 담양, 경남 밀양, 부산광역시, 충남 태안, 강원 횡성)을 찾아간다. 청소년들의 눈높이에서 함께 호흡하는 멘토 강사들의 진솔한 이야기로, 매 회 강연장에 가득한 박수와 환호를 이끌어 내고 있다. (KBS미디어 박재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