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청소년 공감콘서트 <온드림스쿨>이 경남 밀양을 찾아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전한다.
9일(목) 오전 11시, KBS 1TV를 통해 방송되는 <온드림스쿨> 경남 밀양 편은 미술품 경매사 손이천, 개그맨 이동우가 출연해 예술을 주제로 청소년들과 호흡한다.
대한민국 대표 미술품 경매사인 손이천은 강연을 통해 청소년들을 미술 시장과 경매사라는 직업의 세계로 안내한다.
손이천 경매사는 학생들이 수업을 통해 자주 접하지만 깊이 들여다보지 못했던 미술품의 가치를 이야기 한다. 국내·외 가장 비싼 미술품 소개, 독립운동가 안중근의 친필에 대한 설명, 역사 교과서에서 자주 보았던 김정호의 대동여지도를 경매할 당시의 경이로운 느낌을 전달하는 등 생생한 미술 이야기로 학생들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다.
이어 개그맨 겸 재즈가수로 활동 중인 이동우는 청소년들에게 삶에 대한 진지한 이야기를 노래와 함께 들려준다.
그룹 '틴틴파이브' 출신인 그는 약 10년 전 망막색소변성증으로 실명 후 재즈 가수로 새로운 삶을 살고 있다. 이동우는 실명 당시 많은 시련을 겪었지만, 자신 주변에 사랑하는 사람들로 인해 희망을 보게 된 이야기를 청소년들에게 들려준다. 이야기에 걸맞은 감성 넘치는 재즈공연도 함께 선사했다. 희망으로 세상을 보는 이동우의 진솔한 강연에 밀양 청소년과 MC 박경림도 감동의 눈물을 흘렸다는 후문이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청소년 공감 방송으로 자리 잡은 온드림스쿨은 2020년 겨울방학 특집으로 전국 5개 도시(전남 담양, 경남 밀양, 부산광역시, 충남 태안, 강원 횡성)를 찾았다. 경남 밀양 편은 9일(목) 오전 11시 KBS1TV에서 방송된다. (KBS미디어 박재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