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최초 4K(UHD) 스톱모션 TV애니메이션 <쉿! 내 친구는 빅파이브>가 KBS 2TV를 통해 방송된다.
뛰어난 화질의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쉿! 내 친구는 빅파이브>가 17일(수) 오후 5시 15분에 KBS 2TV에서 첫 방송된다. <쉿! 내 친구는 빅파이브>는 국내 최초 문화 콘텐츠 전용 사모펀드(PEF)인 ‘KBS-KDB 한류콘텐츠 펀드’(이하 펀드)가 공동 제작 및 투자한 프로젝트로 ㈜스튜디오인빅투스, ㈜중앙애니메이션스튜디오. ㈜탁툰엔터프라이즈가 공동으로 제작하는 국내 최초 4K(UHD) 스톱모션 TV 애니메이션이다.
4K UHD 화질은 초고선명 영상 기술 방식 중 하나로, 뛰어난 영상 품질을 자랑하는 차세대 영상 규격이다. 기존 FHD 화면보다 화소수가 4배 더 많아 화질이 무척 뛰어나다. 국내에서는 2014년 브라질 월드컵이 4K로 공개 시연된 이후로 다양한 영상들이 방송되었지만, 애니메이션으로써는 <쉿! 내 친구는 빅파이브>가 최초이다.
<쉿! 내 친구는 빅파이브>는 키즈 카페의 장난감들을 의인화 하여, 그들을 중심으로 다양한 좌충우돌 스토리를 그리고 있는 어린이 TV 애니메이션이다. 기존 애니메이션에서 사용되는 가상의 캐릭터를 이용한 촬영이 아닌, 실제 캐릭터들을 이용해 촬영하는 방식인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기법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더 생동감 있는 사실감과 몰입을 제공할 예정이다.
<쉿! 내 친구는 빅파이브>는 국내외 배급 계약이 진행 중이다. KBS 2TV 방영을 시작으로, 2019년 하반기에는 순차적으로 투니버스, 디즈니코리아채널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또한 국내 최대 배급사 중 하나인 KTH의 투자를 통해 IPTV 3사로의 배급도 진행될 예정이다.
제작사인 ㈜중앙애니메이션스튜디오와 ㈜탁툰엔터프라이즈는 2015년부터 KBS 1TV를 통해 스톱모션 TV 애니메이션 시리즈 <갤럭시키즈> 시즌 1,2를 제작, 방영한 스톱모션 전문 제작 회사이다. <갤럭시키즈>는 총 52화로 방영되었으며, 2014년 SPP Character 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KBS-KDB 한류콘텐츠 펀드’는 국내 문화투자자금과 KBS를 포함한 국내 콘텐츠 제작 역량을 결합해 한류를 강화하기 위해 KBS, KDB산업은행, 한국수출입은행,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미래에셋증권, KDB캐피탈이 조성한 펀드로, 글로벌 가능성이 보이는 콘텐츠 작품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진행하는, 국내 최초 문화콘텐츠 전용 사모펀드이다. (KBS미디어 박재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