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토) 밤10시 KBS의 예능전문 유튜브채널 ‘깔깔티비’ 에서 <이소라의 프로포즈>를 최초공개로 선보인다. 앞으로 매주 토요일 밤10시에 1회부터 순차적으로 풀(FULL)영상을 서비스할 예정이다.
<이소라의 프로포즈>는 국내 공개음악방송의 새로운 장을 연 프로그램으로, 1990년대에서 2000년대 초반 한국가요의 역사를 고스란히 담아낸 K-POP 클래식이라 할 수 있다. 1996년부터 2002년까지 방영된 장수 프로그램인만큼 총 273회의 풍부한 콘텐츠가 확보되어 있다.
현재 유튜브에서 가장 소구력 있는 콘텐츠 중 한가지는 ‘음악’이다. 또한 최근 트렌드인 ‘레트로’ 열풍은 유튜브에서도 여지없이 반영되고 있다. <이소라의 프로포즈>는 바로 이 두 가지의 교집합에 해당하는 콘텐츠라 할 수 있다.
<이소라의 프로포즈>에는 김건모의 데뷔무대, 박완규 레전드 라이브 등 추억의 영상은 물론이고 장국영, 여명, 스콜피온스, 리차드막스 등 예상치 못한 해외스타까지 만나보는 재미가 있다. 두 눈으로는 스타들의 풋풋하던 시절을, 두 귀로는 추억 속 노래를 감상하며 그때 그시절의 감성으로 돌아가보면 어떨까. 3040세대에게는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그 시절을 겪어보지 못한 1020 세대에게는 ‘뉴트로’의 감성으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 줄 것이다.
지난 13일 개국한 KBS 유튜브 채널 ‘깔깔티비’는 <이소라의 프로포즈>외에도 <공포의 쿵쿵따>, <위험한 초대>, <골든빌리지(금촌댁네 사람들)>, <쟁반노래방> 등 KBS의 레전드 예능을 한데 모아 클립영상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쇼/버라이어티/음악방송/시트콤 등 다양한 장르의 예능프로를 한데 모아 제공하는 KBS 예능전문 유튜브채널 ‘깔깔티비’는 KBS홈페이지와 모바일어플리케이션 마이케이(myK)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KBS미디어 박재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