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초선의원’
배우 김대곤이 연극 ‘초선의원’의 주연으로 재연 무대에 선다. 연극 ‘초선의원’은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초선의원 시절을 모티브로 한 작품으로, 군사정권의 비리를 파헤치기 위해 마련된 청문회에서 활약한 최수호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김대곤은 극 중 약자를 위해 법을 만들고자 초선의원에 도전한 인권변호사 출신 최수호 역을 맡아 시선을 압도하는 폭발적인 연기를 선보이며 극을 이끌어 갈 예정이다. 특히 실화를 바탕으로 한 작품에 김대곤의 농도 짙은 내면 연기로 더할 강렬한 감정 시너지에 기대가 모이고 있다.
김대곤은 초연에 이어 두 번째로 무대에 서게 된 만큼 더욱 깊어진 연기를 선보이며 한 시도 눈을 뗄 수 없는 몰입감을 선사할 전망이다.
그동안 김대곤은 영화, 드라마, 뮤지컬, 연극 등 장르를 불문하고 어떠한 캐릭터든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탄탄한 연기 내공을 선보여왔다. 드라마 ‘라이프 온 마스’, ‘하이바이, 마마!’, ‘드라마 스테이지 2021–럭키’, ‘별똥별’, ‘대행사’ 등을 비롯, 뮤지컬 ‘오디션’, ‘러브 액츄얼리, ‘빨래’, ‘미수’, ‘빠리빵집’ 과 영화 ‘비스트’, ‘유열의 음악앨범’ 연극 ‘보도지침’, ‘아트’, ‘세상친구’ 등 다채로운 캐릭터들을 완벽 소화하며 배테랑 배우임을 입증하고 있다.
최근 ‘하이쿠키‘부터 ’비질란테‘에 출연해 묵직한 존재감을 드러낸데 이어 JTBC 토일드라마 ‘웰컴투 삼달리’에서는 기자 안강현 역을 맡아 명품 스틸러로 활약하고 있는 김대곤이 연극 ‘초선의원’ 통해 선보일 연기 변신에 이목이 모이고 있다.
한편, 김대곤이 출연하는 연극 '초선의원'은 3월 22일부터 5월 12일까지 서울 대학로 자유극장에서 공연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