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더보이즈(THE BOYZ)가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집중 조명 받으며 '글로벌 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를 비롯해 유수의 해외 매체들이 더보이즈의 정규 2집 '판타지(PHANTASY)' Pt.2 '식스 센스(Sixth Sense)'와 신곡 '와치 잇(WATCH IT)'을 소개하고, 새 앨범에 대해 집중 조명했다.
빌보드는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그룹"이라고 더보이즈를 조명해 눈길을 모았다. 이어 "전율 돋는 퍼포먼스를 선사한 더보이즈의 신보 '식스 센스(Sixth Sense)'는 초동 판매량(음반 발매 후 일주일간 누적 음반 판매량) 60만 장을 돌파하며 하프 밀리언셀러를 달성, '커리어 하이' 기록을 새롭게 썼다"며 더보이즈가 데뷔 6년 차에 새로운 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는 것에 대해 의미 있는 시선으로 주목했다.
롤링 스톤 UK(Rolling Stone UK)는 정규 2집 '판타지' 시리즈의 서사에 주목, 더보이즈와의 인터뷰를 웹사이트 메인에 게시하며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앨범 수록곡에 대한 심층적인 인터뷰는 물론 '판타지' 시리즈의 마지막을 장식할 Pt.3 '러브레터(Love Letter)'에도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롤링스톤 UK는 "더보이즈가 정규 2집 '판타지'시리즈로 환상적인 판타지를 선사하고 있다"며 극찬했다.
이에 한발 앞서 미국 유명 일간지 'USA 투데이 (USA TODAY)'에서도 더보이즈의 신곡에 대한 호평을 전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USA 투데이는 "매 앨범마다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이고 있는 더보이즈가 정규 2집 '판타지'를 발매했다. 최근 발매된 파트2 '식스 센스'는 더보이즈의 다크한 매력과 신비로운 면모를 담았다"고 소개했다. 이어 "다재다능한 퍼포머로서의 더보이즈의 본질을 강조한 이 앨범을 통해 많은 이들이 더보이즈의 매력에 더욱 깊이 빠져들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처럼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크게 주목받고 있는 더보이즈 정규 2집 '판타지' 파트2 '식스 센스'는 발매와 동시에 아이튠즈 톱 앨범 부분 전 세계 20개 지역에서 최상위권에 올랐다
한편, 해외 유수 매체들로부터 집중 조명받으며 글로벌 입지를 더욱 굳건히 다진 더보이즈는 지난 1~3일, 총 3일에 걸쳐 국내 대형 공연장인 KSPO DOME(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두 번째 월드 투어 제너레이션(THE BOYZ 2ND WORLD TOUR : ZENERATION – ENCORE)의 앙코르 콘서트의 포문을 열었다. 이어 오는 2월, 일본 팬콘을 개최하며 또 한번 열도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사진=IST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