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맨이 돌아왔다 캡처
놀이 수학 학원에서 진행된 정우의 레벨 테스트 결과가 공개됐다.
천천히 숫자 10까지 말해 보자는 강경준의 제안에 정우는 “7, 8, 9 10, 6…”이라며 거꾸로 셈법을 구사했고 이에 장신영의 웃음이 터져 나왔다. 엄마, 아빠의 반응을 즐기던 정우는 “나 숫자 몰라.”라며 애교 전법을 선보이며 포기를 선언했다.
천진난만한 정우의 행동에 감격한 강경준은 “지금 이 순간이 너무 행복하니까 공부는 커서 하자.”라며 클래스 조기 종료를 선포했다. 장신영의 우려 속에서도 강경준과 정우는 즐겁게 뛰어놀며 행복을 만끽했다.
정우가 걱정된 장신영은 놀이 수학 학원을 방문했고 정우의 레벨 테스트를 진행했다. 강경준은 “정우가 100까지 세는 모습을 보여주겠다.”며 교육 열정을 드러냈다.
정우는 선생님과 함께 그림을 따라 블록을 쌓는 테스트를 진행했다. 복도에서 정우를 지켜보던 강경준은 “이런 학원 분위기가 마음에 안 든다.”며 불편한 기색을 내비쳤다. 이에 장신영은 “공부하러 다니기 싫어해서 그런 거야.”라는 일침을 날렸다.
학원을 어색해하는 아빠와 달리 정우는 쉽게 테스트에 집중했고 “저 이거 만들 수 있는데?”라며 적극적인 태도를 보였다. 집중 끝에 그림과 똑같은 블록 쌓기에 성공한 정우는 뿌듯한 표정으로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하지만 본격적인 고난은 지금부터였다. 선생님은 블록의 숫자를 물어봤고 정우는 한 줄을 한 개로 묶어 세는 기발함으로 6개의 블록을 3개로 만들었다. 장신영과 강경준은 웃음을 참으며 정우에게 응원을 보냈다.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아이들이 태어나서 처음으로 마주하는 히어로 부모 ‘슈퍼맨’의 육아 도전기를 그린 프로그램이다. 한치 앞을 예측할 수 없는 좌충우돌 육아 성장기가 펼쳐지며 웃음과 감동을 동시에 전한다.
매주 화요일 오후 8시 30분에 방송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