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메타버스 ‘K-원더랜드’가 인기 한류 아티스트와 함께 전 세계 한류 팬들을 만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운영하는 K-원더랜드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가상의 한류 체험 및 놀이공간이다. 지난 8월 새 단장을 마친 K-원더랜드는 이미 80만 명 이상의 누적 방문자를 기록하며 글로벌 한류 마니아의 주목을 받고 있다.
K-원더랜드는 ‘꿈의 한류 놀이동산’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한류의 중심인 케이팝과 예능, 댄스 분야에서 활약하는 차세대 한류 스타와 협업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개그우먼 이은지에 이어 케이팝 아이돌 그룹 더보이즈가 ‘K-원더랜드’ 알리기에 나섰다. 지난 달 20일 K-원더랜드 공식 유튜브 및 SNS 채널,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더보이즈의 체험 영상은 ‘K-원더랜드’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유용한 정보로 가득하다.
더보이즈는 드라마 <연모>와 영화 <써니>, 웹툰 <유미의 세포들> 등을 재현한 K-스튜디오에서 게임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K-원더랜드를 대표하는 아이돌인 ‘K 원더스타즈’와 만나 스타 체험도 하고 원더랜드에서 즐긴 순간을 담아 직접 숏폼을 만들었다.
한편, ‘K-원더랜드’는 엔터테이너 ‘이은지’, 케이팝 아이돌 그룹 ‘더보이즈’에 이어 K-댄스 대표주자 ‘저스트절크’가 세 번째 주자로 나설 예정이다.
K-원더랜드는 제페토 앱을 통해 누구나 방문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K-원더랜드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K-WONDERLAND 유튜브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