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2TV 'K푸드쇼 김치의 나라'
오늘(17일) 오후 9시 25분 KBS 2TV에서 방송되는 [K푸드쇼 김치의 나라 2부 - 모두의 김치]편에서는 허영만, 류수영, 미미가 직접 월정사의 김장 현장을 찾는다. 2500포기의 배추를 수확해, 절이고, 양념을 바르는, 3일에 걸쳐 이루어지는 김장 대장정이 펼쳐진다.
첫째 날 밭에서 키운 배추들을 수확하는 현장에는 허영만이, 둘째 날 배추를 손질하여 절이는 작업에는 미미가, 셋째 날 배추를 씻어서 양념 바르는 작업에는 류수영이 각각 참여했다.
김치를 보면 그 지역의 식문화가 보인다. 명태 아가미인 서거리를 넣은 강원도의 서거리깍두기, 충청도의 호박게국지, 전라도의 고들빼기김치, 경상도의 갈치김치, 제주도의 자리돔 섞박지 등 팔도에서 구할 수 있는 가장 맛있는 식재료로 완성한 지역의 독특한 김치들을 소개한다.
KBS 2TV 'K푸드쇼 김치의 나라'
최근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꼽히고 세계인의 주목을 받으면서 주스, 과자, 시즈닝 등 다양한 변신하는 김치! 한국을 넘어 세계인이 즐기는 김치의 위상을 통해 한국인의 소울푸드에서 세계인의 파워푸드가 된 김치 이야기를 만난다.
전 세계에 몰아치는 K푸드 열풍. 우리가 미처 몰랐던 한식의 대장정, 2년간의 대기록, K푸드쇼 ‘맛의 나라’ 시리즈가 지난 10일(일) KBS 2TV와 글로벌 OTT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방영된다.
제작 기간만 2년, 전국 방방곡곡을 누비며 우리 음식의 사계를 최고의 영상미로 담아낸 지금까지는 볼 수 없었던 '스펙터클 푸드 다큐멘터리'! 맛의 나라 4부작 중 김치의 나라 2부는 9월 17일 (일) 오후 9시 35분 KBS 2TV와 글로벌 OTT 넷플릭스에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