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일) 오전 KBS 2TV <영상앨범 산>에서는 배우 안석환과 함께 중국 바이스산(白石山, 백석산)을 오른다.
푸르른 자연과 유구한 세월을 그대로 간직한 중국 허베이성 라이위안현. 숱한 전쟁을 겪으며 곤궁한 삶을 살아오던 이 땅에 활기를 되찾아준 산이 있다. 타이항산맥의 북단에 위치해 북타이항산이라고도 불리는 바이스산(白石山, 백석산)이다.
해발 2,096m의 포광딩(佛光頂, 불광정)을 최고봉으로, 중국 방산 세계지질공원에 속하는 중국의 명산이다. 하얀 바위가 빼곡하게 늘어선 사이로 부드러운 운무가 흐르는 풍경은 그 어느 화가도 그려낼 수 없는 강산풍월. 이번 주 <영상앨범 산>에서는 세월을 연기하는 배우 안석환 씨와 함께 중국 바이스산으로 떠나본다.
셀 수도 없는 수많은 계단을 한참 오른 끝에 해발 2,096m의 최고봉 포광딩에 닿았다. 거대한 산맥의 꼭대기를 감싸 흐르는 운해가 마치 신선의 정원에 들어선 듯한 착각에 빠지게 한다. 작은 도시 라이위안현이 주목받을 수 있었던 천혜의 보물, 바이스산. 그 오래된 전설 같은 풍경을 <영상앨범 산>과 함께 만나본다. (KBS미디어 박재환)
◆ 이동코스 : 주차이위안 – 셴런샤이쉐 - 타이항즈신 - 페이윈커우 – 포광딩 / 약 7k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