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우혈이 실종됐던 주인해의 친부를 찾아냈다.
선우혈(옥택연)은 자신이 떠나고 난 빈자리를 채우고 주인해(원지안)의 버팀목이 되어줄 인해의 친부를 찾아 나섰다. 인해의 친부는 수년 전 실종돼 사망처리됐다. 이로 인해 인해는 홀로 친모의 죽음을 수습했고 살아남기 위해 독기 가득한 삶을 살았다.
우혈과 뱀파이어 동료들은 저택에 홀로 살고 있던 인해의 친부가 재개발에 반대하면서 동네 사람들과 마찰이 생겼고 같은 시기에 실종됐다는 정보를 모았다. 계속해서 단서를 쫓던 우혈은 악질 뱀파이어 만휘(백서후)의 아지트에 갇혀있는 인해의 친부를 발견했다.
그곳은 사람을 흡혈하는 만휘의 식량이 될 인간들의 수용소였다. 우혈은 사람들을 구하려다가 만휘의 함정에 빠졌고 철장 안에 감금됐다.
만휘는 철장 하나도 부수지 못하는 우혈을 비웃었고 우혈이 죽어가고 있다는 사실을 눈치챘다. 이때, 우혈의 뱀파이어 동료들이 만휘를 막아섰다.
이상해(윤병희)와 박동섭(고규필)이 만휘를 상대하는 사이 로즈(문승유)는 서둘러 우혈과 사람들을 구출했다. 함께 힘을 모은 이들은 만휘를 막아내는데 성공했다.
우혈은 “우린 너랑 달라.”라며 인간을 먹잇감으로 여기는 만휘의 악행을 지적했다. 만휘는 “너희들이 떼거리로 몰려다닐 수 있는 날도 얼마 안 남았어.”를 경고한 뒤 도망쳤다.
‘가슴이 뛴다’(연출 이현석, 이민수 / 극본 김하나, 정승주 / 제작 위매드, 몬스터유니온)는 100년 중 하루 차이로 인간이 되지 못한 반인 뱀파이어와 인간미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여자가 어쩌다 동거를 시작하며 진정한 온기를 찾아가는 아찔 목숨 담보 공생 로맨스 드라마다.
매주 월, 화 밤 9시 50분에 방송된다.